이번 G9 개편은 쉽고 간결한 구조의 ‘미니멀리즘(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문화적 흐름)’을 콘셉트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새롭게 단장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쇼핑을 처음 하는 고객도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 프로모션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변경했다.
주요 변화로는 ▲기존 7개의 상품 대분류를 17개로 세분화 ▲카테고리별(유니섹스 캐주얼, 남성 등), 특징별(해외직구, 백화점) 검색 상세설정 추가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사용자환경(UI) 통일 ▲메뉴 버튼 추가로 페이지 이동 없이도 대·중·소 카테고리 선택 가능 ▲트렌드메이커, 가구·대형가전 지방 무료배송 등 G9 차별화 혜택 화면 상단 고정 등이 있다.
G9 배상권 마케팅실장은 “상품과 가격만을 앞세운 복잡한 쇼핑몰에 피로감을 느꼈던 고객들이 개편된 사이트의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기능에 만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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