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올 2분기 게임업계 신작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지난달 야심작을 내놓고 이미 시장 경쟁에 돌입한 업체들과 함께 올해 첫 게임 출시를 준비 중인 업체들도 눈에 띈다.
일단 2분기 주목할 업체로는 넷마블게임즈(넷마블)와 넥슨, 네시삼십삼분(4:33) 그리고 웹젠이 첫손에 꼽힌다. 모두 구글플레이 매출 상위권을 오래도록 점유 중인 업체들이다.
이 가운데 넷마블이 먼저 치고 나왔다. 지난달 30일 출시한 KON(콘)으로 매출 순위 급상승을 기록 중이다. 4일 구글플레이 매출 4위다.
넷마블의 경우 2분기 나올 게임들도 경쟁사 대비 무게감이 상당하다. 실사형 야구게임으로 유명한 이사만루 시리즈의 최신작 ‘이사만루2 KBO’가 오는 7일 출시된다. 2분기 중엔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캐주얼 보드게임 ‘디즈니매지컬다이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4일 사전예약에 들어갔다. 디즈니 콘텐츠 파워와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엔투의 개발력이 만나 시너지를 발휘할지 주목된다.
메이플스토리M은 넥슨 간판 온라인게임을 모바일 환경에 맞춰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초반 흥행 측면에서 유리한 고지에 올라있다. ‘포코롱던전’은 한 붓 그리기 방식의 퍼즐에 RPG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일본과 대만, 홍콩 등 아시아 9개국에 먼저 출시돼 인기를 끌어 국내 흥행여부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소녀 캐릭터가 대거 등장하는 시뮬레이션 RPG ‘M.O.E.’(마스터오브이터너티)는 이르면 6월 말 출시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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