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플랫폼 기반 실버케어 서비스는 12시간 이상 냉장고 문열림이 감지되지 않으면, 위급상황이라고 판단하고 기 등록된 사용자에게 냉장고 사용이력이 없음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이는 일반적으로 음식이나 물 등의 음료를 섭취하기 위해 12시간 내 적어도 한번은 냉장고 문을 열어야 하는 이용자 행태를 활용한 기능으로, 혼자 사는 부모님이나 독거노인 등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한 실버 계층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위해 양사는 LG유플러스의 IoT@home 앱과 삼성전자의 스마트홈 앱을 연동해 ▲냉장고 온도 ▲월별·일별 문 열림 횟수 ▲냉장고 필터교체 주기 등의 정보를 고객이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서비스는 총 8종의 삼성 스마트홈 기능이 지원되는 냉장고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냉장고 출시를 시작으로 이달까지 ▲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IoT 기능이 탑재된 홈 가전을 삼성전자와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전국 삼성 대리점에서 IoT 가전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이후 LG유플러스의 IoT@home 애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 IoT담당 상무는 “IoT 기술로 집안의 가전제품은 물론 모든 사물이 스마트폰과 실시간으로 정보를 주고 받는 시대가 열렸다”며 “다양한 분야의 제조사와 함께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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