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융IT

KEB하나은행, 핀테크 4개 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함영주 KEB하나은행이 핀테크 기업 대표들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박소영 ㈜페이게이트 대표, 한정균 원투씨엠㈜ 대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정상용, 최성욱 ㈜센트비 공동대표, 정우영 ㈜위닝아이 대표
함영주 KEB하나은행이 핀테크 기업 대표들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박소영 ㈜페이게이트 대표, 한정균 원투씨엠㈜ 대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정상용, 최성욱 ㈜센트비 공동대표, 정우영 ㈜위닝아이 대표

[대한민국 '금융IT뉴스' 전문 포털 , 디지털금융]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지난 27일 서울 명동 본점에서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 4곳과 상생의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KEB하나은행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비접촉 지문 인식 기술을 보유한 ㈜위닝아이(대표 정우영)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해외송금 서비스의 ㈜센트비(대표 최성욱, 정상용) ▲스마트 스탬프 O2O 마케팅 플랫폼의 원투씨엠 주식회사(대표 한정균)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웹표준 핀테크 플랫폼 ㈜페이게이트(대표 박소영) 등 총 4곳이다.

KEB하나은행은 비접촉 지문 인식 기술을 활용한 본인 인증 및 보안 강화, 블록체인 핵심기술에 근간한 해외송금 서비스, 마케팅 부문에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스탬프 O2O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핀테크 기술을 실제 금융서비스에 접목할 예정이다.

특히 ㈜위닝아이, ㈜센트비의 경우 KEB하나은행에서 지난 6월 은행권 최초로 설립한 핀테크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센터 '1Q Lab'에 입주해 은행의 유관부서 및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집중적인 멘토링을 받게 된다.

KEB하나은행 1Q Lab 입주사는 ▲사업 타당성 검토 및 법률 상담 관련 1:1 멘토링 ▲하나금융그룹내 관계사와 업무 연계 ▲기술금융 및 IT 관련 협력 등 종합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실례로 KEB하나은행 ‘1Q Lab” 개소와 동시에 입주하여 핀테크 기술을 개발•보급하고 있는 ㈜핀테크(대표 김우식)와 파이프지티(대표 정규택)의 경우 지난 24일 금융위원회로부터 ‘핀테크산업 육성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핀테크는 하나캐피탈과의 업무 연계를 통해 12월 중 오픈마켓 쇼핑몰 판매자를 위한 대출 상품인 ‘하나1Q셀러론’을 출시 예정이다.

한편, KEB하나은행에서는 핀테크 스타트업 대상 외부투자기관과 연계한 매칭펀드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확보한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이 보다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