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라우드뉴스

미래부, 10월 한달 간 클라우드 집중 홍보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지난달 28일부터 시행된 클라우드 발전법에 맞춰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도입을 확산시키기 위해 10월 한달 간 ‘제2차 클라우드 주간’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10월 클라우드 주간에는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경쟁력을 강화하는 사례를 집중 조명함으로써 민간 부문에서 클라우드 도입을 확산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우선 미래부와 산업부가 협업으로 추진해 온 ‘산업단지 K-ICT 클라우드 시범적용 서비스’를 오는 12일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에서 시작할 예정이며, 사용자입장에서 클라우드 도입 효과나 사례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온라인 ‘클라우드 토크 텔레비전(TV) 쇼’를 3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클라우드 기술 수요자와 공급자가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K-클라우드 기술포럼’도 10월 22일 창립할 예정이다.

이밖에 금융, 의료 등 IT 활용도가 높은 산업군에서 클라우드 도입에 걸림돌이 되는 각종 규제나 관행을 개선하고, 전체 산업에 클라우드를 확산하기 위한 법·제도 개선 세미나를 23일개최한다.

서석진 미래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클라우드 주간을 통해 국내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통해 경영을 혁신하는 사례를 경험하고 클라우드 도입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