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14일 발간한 ‘2015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표본인 1500명의 게임 이용자 가운데 86.2%인 1293명이 모바일게임을 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여자(626명)의 이용률이 91.4%로 남자(667명)의 81.8%보다 9.6% 높았다. 남자의 경우 온라인게임과 PC패키지게임, 비디오콘솔게임 등 여타 플랫폼에서 여자보다 이용률이 높게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30대가 91.3%로 모바일게임 이용률이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20대가 86.9%, 10대가 84.1% 이용률 수치를 보였다.
모바일게임 이용기기는 96.5%가 ‘스마트폰’이었다. 태블릿PC가 15.2%, 일반 휴대폰도 2.2%를 차지했다.
모바일게임 한 개당 이용 지속시간은 평균 14.7주(약 3~4개월)로 나타났다. 구간별로는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이 30.3%로 가장 높았다. ‘1개월 미만’은 14.4%, ‘1년 이상’은 8.5%를 기록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법원, 신동호 EBS 신임사장 임명 제동…집행정지 신청 인용
2025-04-07 17:31:11유상임 장관, 잔여 임기 과제는… "GPU 보릿고개, 추경 절실" (종합)
2025-04-07 14:07:45[일문일답] 유상임 장관 “남은 임기 2개월 남짓…ICT 발전 위해 최선”
2025-04-07 13:35:25과기정통부, 6G 리더십 확보한다…저궤도 위성통신 R&D 착수
2025-04-07 11:00:00KT “AI로 392건 보이스피싱탐지, 160억원 피해예방 효과”
2025-04-07 10:12:28[인터뷰] “메시지 마케팅 시장, 지속 성장 중”...iM택시가 KT 택한 이유는?
2025-04-07 09:00:00[단독] 남성판 '호텔 델루나'…신작 '그랜드 갤럭시' 넷플릭스行
2025-04-07 17:39:51[DD퇴근길] IDC 꺼지자 시스템 셧다운…"메일나라, 복구 중"
2025-04-07 17:10:02네이버-브릴리언트 코리아, AI기술-데이터 협력 시작한다
2025-04-07 16:41:06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 접근성 높인다…3년 연속 보조기기 지원
2025-04-07 14:49:33지그재그, 온·오프라인 '뷰티 페스타' 개최…최대 97% 할인
2025-04-07 14: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