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후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이 주관하는 ‘BE A SMILE 가족캠프’는 게임을 매개로 부모와 자녀간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프는 부산·경남 지역의 초등학생과 학부모 60여명을 초청해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및 통도 환타지아콘도에서 진행됐다.
캠프 참가자들은 지스타 관람을 비롯해 학부모·초등학생 수준별 게임문화 예절교육, 게임으로 소통하는 가족 활동 프로그램, 게임문화 진로탐색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체험했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국내에서 가장 큰 게임행사인 지스타 기간 중 게임의 순기능을 알리고 가족이 함께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감하는 체험의 장을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게임을 통해 가족 간 소통은 물론 건전한 게임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9월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한국 잡월드 내 게임개발회사 체험관을 운영하고 이번 가족캠프를 진행하는 등 게임산업의 건강한 발전과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명 1호 공약 실현한다…민주당 정보통신위원회, LGU+ 평촌메가센터 방문
2025-05-13 13:47:25SKT 1분기 설비투자, 3사 중 가장 적어…“정보보호 투자 소홀과 무관”
2025-05-13 11:55:30통신3사 ‘갤럭시S25 엣지’ 사전예약 실시…“SKT는 기기변경만”
2025-05-13 10:41:03LGU+·토스 협업, AI ‘익시’ 브랜드 행사에 180만명 참가
2025-05-13 09:41:49통신3사, 비용통제로 영업익 사수…“AI 수익 가시화 시동”
2025-05-12 18:54:16AI 사라진 SKT 컨콜, 2분기 어쩌나…“본원적 경쟁력 강화 집중”(종합)
2025-05-12 18:49:23네이버 웹툰엔터, 1분기 영업적자 387억원…"2분기 글로벌 확장 나설 것"
2025-05-14 07:11:56넥써쓰 장현국 대표, 두바이 상공회의소 방문… 글로벌 협력 논의
2025-05-14 07:11:13넥슨게임즈, 1분기 적자전환…"신작 개발로 인건비 증가"
2025-05-13 17:44:51게임위, "1~4월 불법게임물 행정조치 전년比 2배 이상 증가"
2025-05-13 17:22:26신작 부재·소송 비용 탓에…웹젠, 1분기 영업익 50.5% ‘급감’
2025-05-13 17:15:07[DD퇴근길] 넥슨 또 날았다…던파·메이플 흥행, 1Q 매출 1조 돌파
2025-05-13 17:0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