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OLED TV용 증착라인(M2) 대한 투자를 단행하고, 중국 업체들을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와는 다른 행보다.
박 사장은 12일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2014년 제 1회 정기총회 현장에서 “OLED TV용 패널 사업은 언제쯤 본격 시작하나”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우리가 밀어붙여도 시장이 원하지 않으면 안 된다”라며 “일단 고객사가 원하지 않는다”라고 답했다.
그는 “LCD가 워낙 잘하고 있지 않느냐”라며 “LCD는 싸고, 크게 잘 만들어지기 때문에 OLED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적은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박 사장의 이 같은 발언으로 미루어 삼성디스플레이는 수율 개선 및 원가 축소 작업이 확실하게 이뤄진 뒤에야 OLED TV 패널을 전면에 내세울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적자를 내고 있는 LCD 사업에 대해서는 “올해는 흑자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중국발 LCD 공급과잉이 지속될 것이라며 우려를 나타냈다. 박 사장은 “휘어지는 커브드, 밴더블 TV의 차세대 버전을 고민 중”이라고 덧붙였다.
중소형 OLED 사업에 대해서는 “태블릿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것”이라며 “기술은 이미 다 완성돼 있고 시장 상황에 맞춰가며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는 신규 OLED 공장인 A3에 투자를 할 것”이라며 “고객사 수요에 맞춰 규모는 달라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날 박 사장은 제 5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장으로 취임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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