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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 작년 영업익 388억원 …전년비 49%↓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CJ E&M(www.cjenm.com 대표 김성수)은 2012년 연간 실적으로 매출 1조3946억원, 영업이익 388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작년 매출은 전년대비 9% 증가, 영업이익은 49% 감소한 수치다. 게임부문은 제외한 모든 사업부문의 매출이 증가했다. 작년 4분기 실적은 매출 4018억원, 영업이익 189억원이다.
 
각 사업부문별로는 방송 사업부문 7641억원, 게임 사업부문 2121억원, 영화 사업부문 2190억원, 음악·공연·온라인 사업부문 1994억원의 지난해 매출을 각각 기록했다.
 
방송 사업부문은 ‘슈퍼스타K4’, ‘응답하라 1997’, ‘노란복수초’, ‘코미디빅리그’, ‘SNL 코리아’ 등 앵커프로그램의 확대에 따른 광고매출 증가와 ‘신사의 품격’ 지상파 방영권 판매, ‘노란복수초’, ‘인현왕후의 남자’, ‘닥치고 꽃미남밴드’ 및 엠넷(Mnet) 제작물 등 해외 콘텐츠 판매 증가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게임 사업부문은 온라인게임 시장 경쟁심화 및 서든어택 계약변경, 신규게임 완성도 강화를 위한 출시 연기에 따른 매출 부진으로 전년대비 18% 감소했다.
 
영화 사업부문은 ‘댄싱퀸’, ‘연가시’ 등 한국영화 라인업의 흥행을 비롯해 작년 흥행 라인업인 ‘써니’, ‘도가니’, ‘완득이’, ‘오싹한 연애’와 ‘댄싱퀸’, ‘화차’,‘코리아’ 등 주문형비디오(VOD) 부가판매 확대와 ‘I AM’(일본), ‘마이웨이’(일본,미국) 등 해외 직배 매출호조 및 수출 증가에 따라 전년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4%, 109% 증가했다.
 
음악·공연·온라인 사업부문의 경우 ‘버스커버스커’, ‘슈퍼스타K4’ 등의 자체제작 음반, 음원 흥행 및 ‘지산밸리록페스티벌’, ‘M-LIVE’ 등 국내/외 뮤지션 콘서트사업 호조가 실적 상승에 주요 역할을 했다. ‘오페라의 유령’, ‘위키드’, ‘맨오브라만차’ 등 대작 라이선스 공연이 늘어났고 ‘막돼먹은 영애씨’ 등 자체 제작공연 호조 및 ‘런투유’ 일본 진출 등이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CJ E&M 측은 “각 부문의 핵심 콘텐츠 확보를 위한 비용 및 인건비 증가와 인프라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비 증대 및 게임 사업부문의 매출 부진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9% 감소했지만 최근 들어 ‘다함께 차차차’ 등 모바일게임이 크게 인기를 끌며 게임 사업부문 역시 조만간 턴어라운드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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