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LG전자가 삼성전자보다 한 발 앞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를 시판한다. ‘2012년 출시’라는 당초 계획보단 늦은 것이지만 경쟁사보다 빨리 시장에 내놓겠다는 약속은 지킨 셈이다.
2일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는 55인치 화면 크기의 OLED TV인 ‘올레드TV’(모델명 55EM9700)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1100만원이다.
아울러 이날부터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 백화점 23곳, LG베스트샵 8곳, 삼성동 코엑스 내 LG시네마 3D 스마트TV 체험매장 등 전국 32곳에 OLED TV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구입 신청은 백화점, 베스트샵, 하이마트 등 전국 1400여개 LG전자 판매점에서 가능하며 배송은 2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오는 31일까지 구입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순금 골드카드를 증정하는 특전도 준비했다.
LG OLED TV는 자체 발광하는 소자를 통해 무한대의 명암비를 구현, 어두운 영역부터 밝은 영역까지 자연색 그대로 완벽하게 표현을 한다.
스마트폰 보다 얇은 4mm 대의 초슬림 두께와 10kg의 초경량 디자인도 특징이다. ‘무반사(Anti-Reflection)’ 코팅 처리 기술로 외부광의 간섭을 최소화, 시청 환경도 최적화했다.
LG 고유의 ‘WRGB’ 방식 OLED 기술을 탑재, ▲4 컬러 픽셀로 정확하고 깊은 색상 재현 ▲컬러 리파이너(Refiner) 기술로 폭넓은 시야각 제공 ▲빠른 응답속도로 잔상 없는 화면 등이 차별화된 가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방식은 삼성의 ‘RGB’ 방식 대비 불량률이 낮아 대형TV 제작에 보다 적합하다고 LG 측은 주장하고 있다.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은 “이번 LG 올레드TV와 지난해 8월 출시한 84형 울트라HD TV를 앞세워 ‘고화질 TV의 선두주자’ 이미지를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국내에 이어 오는 1분기 중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주요시장에 OLED TV를 잇달아 출시, 차세대 초고화질 TV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는 전 세계 OLED TV 시장규모가 올해 5만대에서 2016년 720만대를 돌파, 144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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