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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TV에서 중요한 것은 화질이다”라며 “경쟁사가 필름타입편광(FPR)방식으로 갈 수 밖에 없었던 것은 IPS(In Plain Switching) 패널이 응답속도가 떨어져 크로스톡(화면겹침) 현상이 심했기 때문이다. 응답속도가 빠른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에도 FPR을 하는지 보면 안다. 우리는 FPR 안 한다.”(2011년 7월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담당 윤부근 사장)
LG전자는 작년 초부터 셔터글래스(SG)와 FPR의 차이를 무기로 지속적으로 삼성전자 3차원(3D)TV를 공격하고 있다.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 중이다. 삼성전자는 국내외 TV시장 1위다. 얽혀서 좋을 일보다 나쁠 일이 많다. 삼성전자는 작년 초 이후 공식적 반발은 자제하고 있지만 여러 통로를 통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다. 윤 사장의 발언도 같은 맥락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3D TV 기술 경쟁이 변곡점에 도달했다. 윤 사장이 언급했던 OLED TV가 오고 있다. 지난 10일 삼성전자는 55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TV 양산 제품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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