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팩트 디자인·크리스탈 컬러 조명 ‘눈길’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KT와 팬택이 여성 스마트폰 사용자 공략을 위해 손을 잡았다.
KT(www.kt.com 대표 이석채)는 팬택 스마트폰 스카이(SKY) ‘이자르(IZAR, IM-A630K)’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자르’는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여성고객 비중이 지난해 말 28.4%에서 올해 5월말 기준 41.6%로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해 KT가 국내 제조사인 스카이와 손잡고 여성 취향의 디자인과 기능을 반영한 스마트폰이다.
디자인 측면에서 기존 스마트폰이 주는 딱딱한 느낌에서 벗어나 여성고객이 선호하는 유려하면서도 컴팩트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폰 하단부에 크리스탈로 만든 7가지 색상의 컬러 조명(color lighting)을 적용하여 색다른 개성과 매력을 표현했다. 손이 작은 여성들도 쉽게 잡을 수 있도록 슬림하고 가벼워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또 인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미투데이, 트위터를 기본 탑재하고, SNS매니저를 통해 한 화면에서 통합해 이용할 수 있다. 기능 측면에서는 여성들이 특히 즐겨 쓰는 ▲지상파 DMB ▲티머니 교통서비스 등 유심(USIM) 기반의 금융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500만 화소 자동초점(AF) 카메라 ▲웹서핑시 플래시(Flash) 지원 ▲정전식 멀티터치 등을 제공한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등 세 가지며 출고가는 69만9600원이다. 2년 약정으로 정액제 아이(i)형 요금제 중 ‘아이라이트(월 4만5000원)’를 선택할 경우 초기 구매가는 10만원대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자르’의 판매는 오는 12일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된다.
KT 개인마케팅전략담당 강국현 상무는 “이번에 여성 고객을 겨냥하여 출시한 예쁘고 쉬운 스마트폰인 ‘이자르’ 를 통해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거부감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들이 보다 나은 스마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T와 팬택은 ‘이자르’폰의 특징인 ‘뷰티 앤 스마트(Beauty & Smart)’, 즉 외적 아름다움과 내적 재능을 겸비한 여성을 찾는 ‘이자르 걸 선발대회’, 구매 고객대상 ‘이자르 걸 라이프 스타일 체험’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전개해 여성고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미디어, 아직 글로벌 주류 아냐”...‘제2폭싹·오겜’ 계속 나오려면?
2025-04-21 18:05:56[DD퇴근길] "책임론 정면 돌파"…통신업계, 'AI 보이스피싱 탐지' 집중
2025-04-21 17:07:08권익위, 류희림 방심위원장 ‘민원사주 의혹’ 사건 감사원에 이첩
2025-04-21 17:06:57통신3사가 ‘AI 보이스피싱탐지’에 열 올리는 이유는?
2025-04-21 13:12:05“황금연휴 잡아라” 쇼핑엔티, 실속형 여행 패키지 상품 집중 편성
2025-04-21 13:02:59패러닷 AI 영상제작솔루션 ‘캐럿Biz’, LGU+ 광고에 활용
2025-04-21 13:02:41"저커버그 1조원어치 팔았다"…美 CEO들, 1분기 자사주 대규모 매도
2025-04-21 18:06:55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 2기 선정 기업 발표
2025-04-21 16:48:30中, 게임사도 법원도 한 패?… 위메이드에 8400억원 미지급 ‘배째라’
2025-04-21 15:04:40"정진만, 돌아온다"…디즈니+, '킬러들의 쇼핑몰' 시즌2 제작
2025-04-21 14:54:37그라비티·위메이드, 아이템 확률 부풀려 소비자 기만… 공정위 과태료 제재
2025-04-21 14:53:37클래스101, 구독 홈 신규 개편…"월간 학습 트레킹한다"
2025-04-21 13:1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