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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코비폰’ 3D 홀로그램 런칭쇼 동영상 이모저모

[IT 전문 블로그 미디어=딜라이트닷넷]

[딜라이트닷넷] 삼성전자가 양재동 AT센터에서 보급형 풀터치스크린폰 ‘코비(Corby, W900/W9000/W9050)’의 국내 출시 행사를 가졌습니다.(관련기사: 모습 드러낸 ‘코비폰’…‘컬러’로 유혹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23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3D 홀로그램쇼를 그대로 한국에서 재현해 1000여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의 한 장면처럼 ‘애니콜 컬러 여행(Journey to Color)’을 3D로 보주기도 했습니다. 

어제는 주요 거래선과 기자들을 대상으로, 오늘은 삼성전자 휴대폰 사용자 등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직접 ‘애니콜 컬러 여행’에 참여하시지 못한 분들을 위해 행사 주요 내용을 동영상으로 올렸습니다.


행사장은 3D의 특성을 살려 중앙을 무대로 삼고 양쪽 측면에 관람석이 있습니다. 입구에서 먼쪽에 앉는 것이 좀더 실감나는 3D 홀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입구로 들어와 무대 건너편, 무대를 바라보고 왼쪽편에 앉는 것이 좋다는 말입니다. 저는 뒷통수만 보다 왔습니다(ㅡㅡ;;)




행사 시작은 오늘의 주인공 ‘코비’를 소개하는 것으로 막을 엽니다.




비보이와 3D 비보이의 댄스로 분위기를 띄웁니다.




여행 첫 번째는 ‘미니멀 화이트’입니다.




‘코비’의 컬러와 디자인 특성을 먼저 들어보시죠.




두 번째 여행은 ‘자메이칸 옐로우’입니다.




신세대에 맞춘 일러스트 및 제스처 UI, 원핑거줌 등 ‘코비’ 고유의 UI에 대해 알려줍니다.




세 번째 여행은 ‘큐피드 핑크’입니다.




국내용 ‘코비폰’에만 들어간 기능인 ‘3D 모션 포토’와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등을 소개합니다.




마지막 여행은 ‘에너제틱 그린’입니다.




카메라 뮤직플레이어 등 ‘코비폰’의 다양한 부가기능은 어떤지 들어볼까요.




참 ‘코비폰’의 광고모델은 2PM입니다. 역시 방향을 잘못 앉아 뒤통수만 봤습니다. 2PM이 찍은 ‘핑크’ 및 ‘그린’ 방송광고와 메이킹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행사장 입구에는 화이트 옐로우 핑크 그린 등 네 구역으로 나눠 관람객의 호응을 유도하는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핑크존에서 하고 있는 ‘3D 모션 포토’ 시연입니다.




화이트존에서는 초상화를, 옐로우존에서는 간단한 기념품을 줍니다. 그린존에서는 테이블 PC를 활용한 터치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오늘 가실 분들이 있다면 미리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네요.


삼성전자가 국내에서 행사를 할 때 양재동 AT센터를 고른 것은 이례적입니다. 사연을 들어보니 3D 홀로그램 시연을 위해서는 천정이 높은 것이 가장 중요하다네요. 그리고 넓은 곳을 찾다보니 여기였다는 설명이었습니다.


돈 좀 들이긴 들인 행사입니다. 돈을 들인 만큼 수확도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윤상호기자 블로그=Digital 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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