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보안

"AI 보안 선도하겠다" 팔로알토네트웍스, '프로텍트AI' 인수

[ⓒ팔로알토네트웍스]
[ⓒ팔로알토네트웍스]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글로벌 사이버보안 기업 팔로알토네트웍스가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 기업을 인수해 'AI 보안' 시장을 공략한다.

팔로알토네트웍스는 '프로텍트 AI(Protect AI)'를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인수는 AI 기술 확산으로 새롭게 부상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자는 취지로 추진됐다.

팔로알토네트웍스는 이번 인수로 프로텍트AI의 솔루션과 전문가 팀이 합류한 만큼, 프리즈마 에어즈™(Prisma AIRS™) 비전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프리즈마 에어즈는 AI 혁신을 위한 보안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업들이 AI를 업무 프로세스에 통합하려는 움직임이 확산됨에 따라, 프리즈마 에어즈는 모델 스캔, 리스크 평가, 생성형 AI 런타임 보안, 보안 태세 관리, AI 에이전트 보호 등 AI 개발 전 과정에 걸쳐 보안을 제공하고, 기업이 비즈니스 요구와 보안 기준을 동시에 충족시키며 AI 혁신을 안전하게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난드 오스왈(Anand Oswal) 팔로알토네트웍스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이 비즈니스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기존 보안 도구만으로는 새로운 리스크에 대응하기 어려워졌다"며 "프로텍트AI의 혁신 솔루션을 통합해 기업이 AI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구축하고 보안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텍트AI의 기존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전문가 팀의 합류로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변화하고 진화하는 위협 환경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혁신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안 스완슨(Ian Swanson) 프로텍트AI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팔로알토네트웍스와 협력을 통해, 사용자와 다양한 규모의 조직을 위한 AI 생태계 보안을 강화하는 사명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동일한 비전을 공유하며, 글로벌 수준의 운영 역량과 사이버보안 전문성을 갖춘 팔로알토네트웍스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