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규리기자]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가 2024년 연간 재무실적을 30일 공개했다.
더파운더즈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4278억원, 영업이익 145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99%, 264% 증가한 수치다. 특히 해외 매출은 전년 966억원에서 3644억원으로 377% 급증하며 전체 매출의 약 90%를 차지했다.
실적 호조는 자사 대표 브랜드 '아누아(Anua)'의 글로벌 확장에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아누아는 미국 아마존 2024 톱 브랜드(Top Brand) 선정, 일본 큐텐 화장품 부문 1위,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등 성과를 바탕으로 미국 울타뷰티(Ulta Beauty), 영국 부츠(Boots) 등 주요 유통 채널에 입점하며 글로벌 입지를 강화했다.
더파운더즈는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품을 기획하는 '역설계(Reverse Engineering)' 방식과 IT·컨설팅 등 다양한 산업 출신 인재 중심의 조직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사업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전체 구성원의 80% 이상이 이종 산업 출신으로, 기존 뷰티 기업과는 다른 속도와 방식으로 시장에 접근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올해에도 100명 이상을 신규 채용하고, 아누아 외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 '프롬랩스'의 리뉴얼 출시 및 국가별 확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더파운더즈 관계자는 "2024년은 고객 중심 경영 철학과 마케팅 기획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된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신규 라인업을 확대하고 해외 진출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신규가입 전산 중단...“유심보호는 로밍이용자 제외 내일 중 마무리”
2025-05-05 12:51:55“한국+일상+AI”...KT가 말하는 ‘K 인텔리전스’란?
2025-05-05 11:37:29[팩트체크] SKT 해킹사고 관련 스미싱 문자, 어떻게 구분할까
2025-05-04 16:08:29국회입법조사처 “SKT 위약금 자발적 면제, 법적 문제 없을듯”
2025-05-04 16:07:40SKT, 5일 신규가입 중단 시작…“유심교체, 온라인 예약자 우선”
2025-05-04 11:39:40SKT ‘최고단계 비상경영체제’ 선언...“위기 극복 온힘”
2025-05-03 12:35:23CJ ENM, 美 아마존프라임비디오 독점 공급 계약 체결
2025-05-05 11:10:11"가정의 달 수요 꽉 잡아라"…OTT, 'NEW 오리지널' 승부수
2025-05-04 16:08:04[툰설툰설] 피와 복수로 써내려가는 액션… ‘무장 – 무투전’ vs ‘무적자’"
2025-05-04 14:23:30위메이드, 위믹스 상폐 결정 불복… “닥사 기준 불명확, 가처분 소송 낼 것”
2025-05-03 12:17:21엠넷 플러스, 오리지널 '숨바꼭질' 앱 가입 기여 1위…엔시티 위시 다음은?
2025-05-02 23:05:49듀오링고, 148개 신규 언어 코스 출시…"한국어로 일어·중국어 배워요"
2025-05-02 17:1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