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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와 기업 맞춤형 AICC 사업 ‘맞손’

안창용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부사장)과 타니 히로유키 TCK 대표가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KT]
안창용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부사장)과 타니 히로유키 TCK 대표가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KT]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KT가 AI 기반 이용자 소통 창구 ‘인공지능 콘택트 센터(AICC)’ 기술 고도화를 위해 관련 기업과 협력한다.

KT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TCK)와 함께 AI 및 클라우드 역량을 토대로 한 맞춤형 AICC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안창용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부사장)과 타니 히로유키 TCK 대표, 이정아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TCK는 전 세계 35개국에 진출해 5000여개 고객사에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랜스코스모스 그룹 한국 법인이다. IT솔루션 개발·제공, 이커머스·디지털마케팅, 콘택트 센터 구축·운영 등의 서비스를 국내에 제공 중이다.

KT와 TCK는 ▲최신 AI 솔루션 개발 및 산업별 적용 ▲보안성과 유연성을 갖춘 전용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공동 마케팅 및 세일즈 활동 전개 ▲글로벌 시장 진출 등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국내외 BPO 시장의 인공지능 전환(AX)을 선도하는 데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TCK AICC+(가칭)' 플랫폼 개발과 구축에 주력한다. KT의 AI·클라우드 역량이 결집한 AICC 솔루션과 TCK가 갖춘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결합한다. 통합 플랫폼으로 BPO 시장 내 다양한 기업에 혁신적인 AICC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AX를 지원한다.

‘TCK AICC+’ 플랫폼에는 TCK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KT의 AICC 솔루션과 IT 인프라와 응용 애플리케이션 등 서비스가 포함된다. 또, KT가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하는 '한국적 AI' 모델도 함께 활용해 산업별 특성에 맞게 최적화한 AICC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BPO 시장에서 기술 기반 제안이 필요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TCK AICC+’의 공동 마케팅과 세일즈 활동을 전개한다. 동남아시아 등 해외 시장 중심으로 신규 고객사를 발굴하기로 약속했다.

타니 히로유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대표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KT의 AI 기술이 만나 BPO 산업 전반의 AI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간 파트너십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AI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혁신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안창용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부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KT AI·클라우드 기술력이 다양한 산업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TCK와의 시너지로 국내외 AX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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