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최근 네이버가 선보인 인공지능(AI)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앱이 출시 8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돌파했다.
20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구글플레이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도록 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은 이날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넘어섰다.
또한,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은 3월 둘째 주인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23만9000명의 사용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네이버가 개발한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방대한 상품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이용자의 선호도, 과거 구매 이력, 맥락 및 의도 등의 정보와 결합해 개별 이용자에게 관심이 갈 만한 상품을 우선 추천하고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혜택을 제안해준다.
이용자 입장에선 AI의 추천을 받아 자신이 원하는 상품, 흥미를 느낄 만한 상품을 손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셈이다. 네이버는 판매자 입장에선 불특정 다수가 아닌 구매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이용자를 타깃팅해 이들을 대상으로, 이른바 ‘단골 테크’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AI 추천과 매칭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가운데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이용자를 끌어모으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우선 해당 앱에서 첫 구매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만 원 이상 구매 시 10%(최대 5000원 할인) 할인 쿠폰을 일괄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는 6000여개의 파트너사가 참여하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오픈 위크’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2시와 10시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내에서 2만원 이상 구매시 10% 할인 쿠폰(최대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시 15% 할인 쿠폰(최대 8000원)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는 경우 멤버십 추가 적립 5%에 슈퍼적립 상품이라면 추가 10% 적립으로 최대 15%의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6시마다 선착순 반값 쿠폰으로 5개 상품을 파격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앱 타임딜’ 행사와 매일 20여개 상품을 하루 동안 특가로 제공하는 ‘원데이딜’, 마트 상품군을 최대 90% 이상 할인된 파격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99딜’ 등 다양한 할인 행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내에서 잇따라 진행된다. 이 기간 네이버가 얼만큼의 이용자를 끌어모을지가 관건이다.
한편,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같은 기간 네이버 앱의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는 3962만명으로 조사됐으며, 이 중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2831만명이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년간 무료"…KT, 365 폰케어 신규 고객 프로모션 실시
2025-05-12 11:30:26“SKT 로밍고객, 오늘(12일)부터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가능”
2025-05-12 10:57:39CJ온스타일, 모바일 라방 IP 진용 갖췄다∙∙∙박세리∙오스틴강 출격
2025-05-12 10:56:47[IT클로즈업] “위약금 면제는 시작일뿐”…SKT가 망설이는 이유
2025-05-12 10:36:10LGU+, ‘환승구독2’ 출시…“8개 방송사 콘텐츠, 하나의 요금제로”
2025-05-12 09:29:24“해외서도 응급의료 상담 가능”…LGU+, 소방청과 '안전·연결' 캠페인 진행
2025-05-11 12:00:0011만 인파 몰린 'KCON JAPAN', 글로벌 '상생 플랫폼' 역할 톡톡
2025-05-12 11:25:21예스24, 첫 컬러 e북 리더기 '크레마 팔레트' 선보인다
2025-05-12 11:07:14"뮤지컬부터 야구까지"…놀유니버스, 공연ᆞ스포츠 티켓 이벤트 진행
2025-05-12 10:39:56올림플래닛, 'XR 팬덤 플랫폼' 활용 GMAFF 지원 사격
2025-05-12 10:3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