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YG엔터테인먼트는 '베이비몬스터'의 정규 1집 타이틀곡 'DRIP'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억뷰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로 직행한 데 이어 19일 연속 글로벌 유튜브 일간 차트에 이름을 올렸었다. 이어 빠른 속도로 1억뷰(21일) 고지를 밟았다. 이후 해당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13분쯤 유튜브 조회수 2억회를 넘어섰다. 지난해 11월 1일 오후 1시 공개된 지 약 118일 만이다.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총 8편의 억대 뷰 유튜브 콘텐츠 중 2억뷰 영상을 세 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 기록을 경신한 'SHEESH(3억뷰)'를 비롯 'BATTER UP(3억뷰)' 뮤직비디오가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었다. 현재 베이비몬스터의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862만명에 달하며, 누적 조회수는 40억뷰를 넘어섰다
한편. DRIP 음원은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과 빌보드 글로벌 200에 각각 16위·30위로 진입하며 자체 최고 순위를 기록한 바 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해당 곡이 수록된 정규 1집 'DRIP'은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149위로 첫 입성에 성공했다. 멜론 톱100을 포함한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최근까지 순위를 높여가며 역주행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SKT 위약금 면제여부, 6월 말 이후 결론 전망 …"2차 조사결과 먼저 나와야"(종합)
2025-05-09 16:55:50넷플릭스, ‘베이식·광고스탠다드’ 요금인상…“스탠다드·프리미엄은 유지”
2025-05-09 14:37:46[일문일답]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2차 조사결과, 6월말 발표”
2025-05-09 13:36:41KT 통신 성장 견조, AI·부동산이 견인…AX 매출 가시화 시동(종합)
2025-05-09 12:15:13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현장] "한계란 없는 날"…배민 팝업, 기억에 남을 한입은?
2025-05-09 16:17:30'월드투어'로 본 '베이비몬스터' 화력…YG 흑자전환 이끌었다
2025-05-09 16:16:19"AI가 코디 추천"…넥슨 메이플스토리, 'AI 스타일 파인더' 출시
2025-05-09 1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