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YG엔터테인먼트는 '베이비몬스터'의 정규 1집 타이틀곡 'DRIP'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억뷰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로 직행한 데 이어 19일 연속 글로벌 유튜브 일간 차트에 이름을 올렸었다. 이어 빠른 속도로 1억뷰(21일) 고지를 밟았다. 이후 해당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13분쯤 유튜브 조회수 2억회를 넘어섰다. 지난해 11월 1일 오후 1시 공개된 지 약 118일 만이다.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총 8편의 억대 뷰 유튜브 콘텐츠 중 2억뷰 영상을 세 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 기록을 경신한 'SHEESH(3억뷰)'를 비롯 'BATTER UP(3억뷰)' 뮤직비디오가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었다. 현재 베이비몬스터의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862만명에 달하며, 누적 조회수는 40억뷰를 넘어섰다
한편. DRIP 음원은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과 빌보드 글로벌 200에 각각 16위·30위로 진입하며 자체 최고 순위를 기록한 바 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해당 곡이 수록된 정규 1집 'DRIP'은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149위로 첫 입성에 성공했다. 멜론 톱100을 포함한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최근까지 순위를 높여가며 역주행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망사용료 또 언급한 美 USTR, 통상마찰 우려 있나 [IT클로즈업]
2025-04-01 17:58:58KT, 삼성전자와 AI 가전구독 서비스 출시…통신업계 최초
2025-04-01 11:07:15SKT 에이닷, 웹 확장프로그램 출시...멀티 LLM 기능에 라이너 추가
2025-04-01 10:03:19“AX로 맞붙자” 통신3사, ‘비통신’ 사업 부진 역사 넘어설까
2025-04-01 09:55:48세종텔레콤, 사업 구조 재편 박차…전기공사 사업 리더십 강화
2025-04-01 09:04:21토종 OTT, 경쟁력 갖추려면…"제작비 줄이고 시즌제로 짧게" (종합)
2025-04-01 20:20:03네이버 AI 브리핑 vs 구글 AI 오버뷰 비교, 결과는?…AI 주권 성공할까
2025-04-01 17:10:16[DD퇴근길] 윤 대통령, 운명의 날…탄핵심판 선고 4일 오전 11시 확정
2025-04-01 17:06:56국제해양영화제, 제10회 OOC 공식 사이드이벤트 주관 기관으로 선정
2025-04-01 16:46:25네이버, 올해 임금 인상률 5.2% 잠정 합의…'스톡 그랜트'는 폐지
2025-04-01 16:4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