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업

[DD 주간브리핑] 코앞으로 다가온 2025년…CES 2025 개막 초읽기

[편집국 종합]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가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미디어데이는 5일 시작되며,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의 기조연설이 예정돼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차세대 기술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연말연시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위해 네트워크 집중관리 체제에 돌입했다. 주요 통신센터에 전문가를 배치하고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유무선 통신 품질을 모니터링한다.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프로 리그의 연간 시상식인 ‘2024 LCK 어워드’가 29일 서울 DDP 아트홀에서 열린다. ‘올해의 선수’ 등 주요 부문 시상과 스폰서 네이밍 시상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마트는 1월1일부터 5일까지 ‘고래잇 페스타’를 개최해 한우, 삼겹살, 문어 등 주요 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생활용품, 가공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도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새해를 맞아 시무식을 진행한다. 일부 기업은 성과 공유와 새해 전략 발표를 통해 올해의 목표와 방향을 정립할 예정이다. 글로벌 기업들은 내년 보안 시장의 핵심 키워드로 AI, 규정 준수, 회복성을 제시하며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정치적 불확실성은 보안 복잡성을 증가시킬 요인으로 분석된다.

모바일 주민등록증이 27일부터 세종시 등 9개 지자체에서 시범 발급되고 있다. 내년 1분기 중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IC주민등록증과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CES 2025 개막 초읽기…5일 미디어데이=한 해를 이끌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CES 2025를 앞두고, 5일부터 6일 양일간 미디어데이가 개최된다.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기업들이 행사에 참여한다. 6일에는 엔비디아 설립자 겸 CEO인 젠슨황의 기조연설로 미디어 데이를 마무리한다.

◆연말연시 통신 대란 막는다…통신 3사, 네트워크 집중관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가 연말연시 안정적인 통신서비스 구축을 위해 '네트워크 집중관리 체제'에 돌입한다. SK텔레콤은 연말연시를 맞아 자사를 비롯해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 인력을 일평균 약 900명 배치해 연말연시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하며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나선다. KT도 전국 주요 통신센터에 네트워크 전문가 1000여명을 배치하는 한편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유무를 상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의 경우 마곡 통합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추가 이동기지국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2024 LCK 어워드 개최'=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LCK는 오는 29일 서울 중구 DDP 아트홀 1관에서 2024 LCK 어워드를 개최한다. LCK 어워드에선 2024년 최고의 성과를 거둔 선수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선수'를 비롯, 각 포지션별 올해 최고의 선수들에게 시상을 진행한다. 이중 최고의 영예인 올해의 선수 부문에선 ‘페이커’ 이상혁, ‘쵸비’ 정지훈, ‘피넛’ 한왕호, ‘오너’ 문현준‘이 경쟁한다. 이외 LCK 어워드에선 여러 스폰서 네이밍을 건 시상도 이어진다.

◆새해 첫날부터 반값 할인, 이마트의 ‘고래잇 페스타’=이마트는 1월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새해 첫 할인행사인 ‘고래잇 페스타’를 선보인다. 새해 첫 포문을 여는 고래잇 페스타는 가장 큰 할인 혜택을 모은 고래잇템(고래잇+아이템) 14종과 카테고리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는 등 고객이 ‘정말 싸다’라고 느끼는 수준의 응(%)가격으로 구성된다. 고래잇템 대표 상품은 한우와 국내산 돈육이다. 1일부터 2일까지는 ‘브랜드 한우 전품목(냉장, 국내산)’을, 3일부터 4일까지는 ‘국내산 돈 삼겹살/목심’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50% 할인한다. 수산 대표 품목으로는 ‘국산 데친문어’를 5일 내내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50% 할인해 100g당 2980원에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는 ‘고객이 응(%)할 때까지’ 할인혜택을 강화하는 ‘응(%)가격’으로 선보인다.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봉지라면, 빅파이, 몽쉘 등 인기 가공식품 골라담기, 바디로션, 핸드워시 등 필수 생활용품 50% 등 다양하게 할인을 진행한다.

밝아오는 푸른 뱀의 해, 시무식 준비하는 SW기업=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은 새해를 앞두고 연초 시무식을 앞두고 있다. 새해 첫 근무날인 1월2일부터 첫주 월요일인 6일, 회사 사정에 맞춰 1월 중순 등 시무식이 열리는 날짜는 다양하다. 단 종무식을 생략한 기업이라도 인스웨이브, 엠로, 영림원소프트랩 등 일부 기업은 새해 시무식에서 지난 한해동안 성과와 새해 방향과 전략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 코앞으로 다가온 2025년…보안 전략 어떻게 바뀔까=새해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보안 전략 또한 달라져야 할 전망이다. 글로벌 기업 시스코와 스플렁크에 따르면 내년 보안시장을 관통할 키워드는 AI, 규정, 회복성이다. 특히 사이버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현실이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전 세계적인 정치적 불확실성이 복잡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시범발급…내년 1분기 전국서 OK=전 국민 신분증인 주민등록증이 지난 27일부터 ‘모바일 주민등록증’으로 시범발급되고 있다. 우선 세종특별자치시를 비롯한 9개 지방자치단체(강원 홍천군, 경기 고양시, 경남 거창군, 대전 서구, 대구 군위군, 울산 울주군, 전남 여수시, 전남 영암군)에서 시범 발급되며, 내년 1분기 중에는 전국에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시범 발급 기간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시범 발급 지역인 주민이 지역 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IC주민등록증’을 발급받고 휴대폰에 인식하거나 ‘QR 발급’ 방법으로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신청할 수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