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LG유플러스의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가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 기기를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이폰14 이상 기기부터 사용 가능했던 익시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12·13 모델로 서비스 적용 범위를 넓혔다. 지난달 7일 출시한 익시오는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실시간 보이스피싱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서비스다.
익시오는 출시 이후 열흘 만에 다운로드 건수 10만건을 넘어선 데 이어, 출시 한 달만인 지난 7일 기준 다운로드 건수 20만건에 육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 이용층이 대폭 확대되면서 익시오 이용자 및 다운로드 건수도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용자 분포도를 보면, 익시오는 전체 이용 고객 3명 중 2명이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익시오 이용 고객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30대가 차지하는 비율이 32.5%로 가장 높았고, 20대의 경우 31.6%로 나타났다. 이어 ▲40대(19.4%) ▲10대(8.5%) ▲50대 이상(8.1%) 순으로 집계됐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더 많은 고객들이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내년엔 아이폰을 넘어 안드로이드 단말기 이용 고객들도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I Agent 추진그룹장(상무)은 "더 많은 고객들이 익시오를 통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AI를 체감할 수 있도록 아이폰12 이상으로 익시오 적용 대상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AI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익시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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