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일반

미소정보기술-KCC정보통신, '생성형 AI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사업 제휴 체결

미소정보기술 안동욱 대표(오른쪽), KCC정보통신 유경태 대표. [ⓒ 미소정보기술]
미소정보기술 안동욱 대표(오른쪽), KCC정보통신 유경태 대표. [ⓒ 미소정보기술]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미소정보기술이 KCC 정보통신과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위한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MDP)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미소정보기술은 여러 대형병원을 대상으로 의료 데이터 기반 사업 영역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 병원 의료데이터 분석 전과정을 지원하는 임상분석통합솔루션인 'CRaaS(Clinical Research as a Service, 서비스형 임상연구)'를 비롯해 ▲연세의료원 ▲전남대병원 ▲건국대병원에 생성형 AI를 위한 차세대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인 '스마트빅(smartBIG)'을 구축했다. 또한 데이터품질진단(SaaS) 서비스와 식약처 의료기기 제조 'GMP 인증(의료기기품질관리심사)' 등으로도 사업을 지속 확대 중이다.

KCC정보통신은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가스공사, 신협, 씨티은행 등 각 분야의 중대형 정보시스템 및 클라우드 운영 유지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미소정보기술 생성형AI를 위한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MDP)과 전문성을 결합해 은행, 병원, 공공시장에 AI전환(Ax) 과 디지털전환(Dx)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향후 ▲의료, 금융, 건설, 제조, 유통 등 생성형AI 서비스 확장 ▲빅데이터 비즈니스 협업 모델 개발 ▲공동 마케팅 ▲에너지, 제약바이오, 우주항공등 신규 고객 발굴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유경태 KCC정보통신 대표는 "미소정보기술의 MDP로 병원의 건강데이터, 은행의 금융데이터등 데이터의 가치와 잠재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확보와 가치 창출에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앞으로 학습시킬 데이터가 부족한 시대가 온다며 이를 대비해 누구나 쉽게 생성형AI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KCC정보통신과 함께 기업이 데이터의 가치를 발견하고 더 나은 의사 결정과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최고의 데이터 조력자 역할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