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GS25가 액상과 정제로 구성된 이중제형 상품의 인기를 반영해, 명절 과식 후 더부룩한 속을 달래주고 혈당까지 관리하는 이중제형 ‘위앤당 올케어샷’을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11일 이중제형(액상+정제)으로 만든 혼합음료 ‘위앤당 올케어샷’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GS25 건강기능식품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액상과 정제를 하나의 상품으로 구성한 이중제형 상품의 매출이 지속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관련 상품을 본격 도입한 올 1월 대비 지난 8월 매출이 약 286.9% 성장했다.
GS25는 명절 연휴 및 주말에 편의점에서 소화제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위장 운동과 혈당까지 도움을 주는 이중제형 상품을 업계 최초 개발했다.
안전상비의약품 허가를 받은 GS25 1만4천개점(24년 8월 기준)의 8월 매출 자료를 분석해 봤을 때, 안전상비의약품 중 소화제는 평일(월~금) 대비 주말(토~일) 매출 구성비가 약 50.2% 높게 나타났다.
지난 설 연휴 기간(2월 9일~12일) 매출을 살펴봐도, 직전 주 동기간과 비교해 보면, 안전상비의약품이 71.5% 신장했다. 연휴 마지막 날에는 소화제가 100.2%의 판매가 늘었다.
GS25가 삼진제약과 공동 개발해 선보이는 ‘위앤당 올케어샷’은 삼진제약만의 8가지 식물성 성분 포뮬러와 혈당 관리에 주로 사용되는 여주추출분말, 바나바잎추출물을 균형있게 배합해 하나의 상품에 담았다.
소화 촉진과 위점막 보호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진피, 작약, 감초 매실 등을 넣은 액상 음료와 양배추, 여주추출분말, 바나바잎추출물로 만든 정제로 구성된 저당 이중제형으로, 물없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가격은 4200원이다.
GS25는 기존 대부분 이중제형 상품이 피로 회복에 컨셉을 가지고 출시 되었지만, 이번에 개발한 위앤당 올케어샷은 소화 지원이라는 신규 콘셉트 이중제형 상품으로 선보여 고객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상현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MD는 “GS25는 트렌드 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하는 상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지속적인 상품의 콘셉트 변화 및 라인업 확장을 통해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트럼프 주니어, 韓 찾는다…정용진 초청에 재계 총수 면담
2025-04-25 17:03:56SKT, 해킹사태 수습 ‘시험대’...“진상규명은 아직, 이용자 보호 집중”(종합)
2025-04-25 14:45:57신세계라이브쇼핑, 울릉도 관광 활성화 도모…“차별화된 여행 상품 운영”
2025-04-25 14:08:47[일문일답] SKT “진상규명 기다려달라...2중 3중 이용자 보호 집중”
2025-04-25 14:02:03[DD's톡] 'SKT, 카카오 지분 매각'에 양사 주가 희비 엇갈려
2025-04-25 11:31:10SKT,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폭증…최민희 "실질적 안전대책 필요"
2025-04-25 11:14:35구글 모회사 알파벳, 1분기 '깜짝 실적'…광고 부문 성장 견인
2025-04-25 17:09:06경주 개관 미디어아트 전시관, '덱스터' 자회사가 만든다
2025-04-25 16:39:44[콘텐츠뷰] "겹사돈·전공의 미화 논란?"…정면돌파 택한 '언슬전생'
2025-04-25 16:02:21'2초 노출에 2500만원'…웹툰 플랫폼, 콘텐츠 넘어 '광고 신시장' 연다
2025-04-25 15:59:30MS, 혐한 논란에 사흘 만 공식 입장… “출시 지연에 사과”
2025-04-25 14:02:42[DD's톡] 고개 못 드는 엔씨 주가… ‘아이온2’가 구할까
2025-04-25 13:5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