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초 시범 도입한 '나우 브루잉'(NOW Brewing) 서비스를 3일부터 전국 140개 매장에서 590개 매장으로 대폭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나우 브루잉'은 출근길이나 점심시간 같이 주문이 몰리는 특정 시간대에 일부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더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이는 전담 직원이 대상 음료를 제조하기 때문에 이용자 대기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 만족도가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나우 브루잉' 서비스가 활성화한 상위 10개 점포에서 피크타임에도 '나우 브루잉'으로 주문이 들어온 음료의 83%를 3분 이내에 제공했다.
스타벅스는 이날부터 '나우 브루잉' 운영 매장을 4배로 늘리고 대상 고객과 음료도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 골드 등급 회원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이제 그린 등급 회원도 이용할 수 있다.
대상 음료는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아이스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티' 등 기존 5종에 '복숭아 아이스티', '돌체 콜드 브루', '오트 콜드 브루'가 추가돼 8종으로 확대됐다.
서비스는 매장 오픈 직후부터 가능하며 최대 주문 잔 수도 기존 2잔에서 4잔으로 늘어났다.
스타벅스는 누적 5억건을 넘은 사이렌 오더를 고객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예상 대기시간을 안내하는 기능을 연내 도입할 예정이다.
백지웅 스타벅스 코리아 기획 담당은 "빠르게 음료를 수령할 수 있는 나우 브루잉 서비스의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을 반영해 서비스 이용 대상 점포를 크게 확대하기로 결정했다"며 "전체 주문의 35%가 사이렌 오더로 이뤄지는 만큼 앞으로도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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