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오비맥주 카스는 올해 상반기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44%의 점유율로 선두를 지켰다.
21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는 올해 1월~6월까지 가정용 맥주 시장 판매량 집계에서 44%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맥주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1.7% 포인트(p) 늘렸고, 2위 브랜드와의 점유율 격차도 3.5배 이상으로 벌어졌다.
카스 프레시의 자매 브랜드 '카스 라이트'는 같은 기간 내 가정시장에서 3.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체 맥주 브랜드 중 6위를 차지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 오비맥주 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2.2%p 늘어난 55.3%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파리올림픽에서 '카스 포차'를 운영하며 K-푸를 알린 카스가 지난해 대비 성장하며 올 상반기에도 압도적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했다"며 "하반기에도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마케팅과 제품 혁신을 통해 맥주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오는 24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2024 카스쿨 페스티벌' 개최하는 등 여름 성수기 성장을 이끈다. 올해 페스티벌에는 선미, 청하, 유겸(갓세븐), 다이나믹 듀오, 카더가든, 백호, 하이라이트, 헤이즈 등 아티스트 37팀이 참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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