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18일 인기 게임 캐릭터 ‘쿵야 레스토랑즈, 용기 상점’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름 바캉스 테마로 오는 2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2층 하이퍼 스테이지서 펼치는 이번 팝업은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 이벤트가 풍성하게 마련됐다.
신세계백화점이 넷마블 엠엔비와 손잡고 진행하는 이번 팝업은 넷마블 대표 캐릭터 지식재산권(IP)인 ‘쿵야’를 활용한 행사다.
특히 쿵야 시리즈 중 ‘양파쿵야’는 크고 똘망똘망한 눈과 특유의 해맑은 표정으로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 밈(meme)을 탄생시키며 1030세대를 중심으로 폭 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팝업은 총 300평 규모로, 다양한 쿵야 캐릭터 피규어·봉제인형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굿즈샵과 미러 포토존 및 음료 시음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쿵야 레스토랑즈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중인 ‘삼성전자 갤럭시 캠퍼스’와 하이트진로의 맥주 브랜드 ‘켈리’에서 각각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상품(굿즈)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한정 봉제 키링, 스티커, 엽서, 투명 포토카드 등 5종의 쿵야 굿즈가 랜덤으로 들어 있는 ‘용기박스’ 자판기도 운영된다. 매일 한정 수량 판매되며, 인당 3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행사장 내 굿즈샵에서는 부산 지역 한정판 굿즈인 ‘부산갈매기 키링’을 포함해 총 94종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 행사는 오픈 첫날인 지난 16일부터 불볕 더위에도 불구하고 오픈 첫 날부터 200명 넘는 대기 고객이 몰렸다. 신세계가 ‘팬덤 소비’ 문화를 겨냥해 내놓은 캐릭터·엔터테인먼트 IP 팝업스토어가 잇따라 흥행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는 평가다.
신세계백화점은 MZ 고객들을 중심으로 하는 ‘덕후’ 문화를 겨냥해 여러 IP와의 협업을 통한 팝업 행사를 확대하고 있다. ‘덕후’는 일본어 오타쿠의 한국식 발음인 ‘오덕후’의 줄임말로, 최근 덕후 중심의 팬덤 소비가 강력한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해 강남점에서 K팝 그룹 ‘세븐틴’ 팝업으로 아이돌 팬덤 수요를 끌어들인 데 이어, 올 4월에는 인기 유투버 침착맨의 팝업 행사를 단독으로 전개해 전국에 흩어져 있던 수만명의 덕후들을 불러들이기도 했다.
이은영 신세계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담당은 “캐릭터 등 다양한 IP와의 협업은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데 필수적”이라면서, “신세계백화점은 다변화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팝업 등 이색적인 콘텐츠를 전국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통신3사, 공시지원금 ‘더블로 가’...“갤럭시 S25 최대 50만원”
2025-03-13 20:06:51"'시청률' 쓰지 말자...방송광고시장 살릴 새 시청지표 마련 시급”
2025-03-13 18:04:13LS전선, 특허분쟁 2심서 대한전선 상대 승소…배상액 3배↑
2025-03-13 17:51:16[DD퇴근길] 김범수, CA협의체 공동의장 사임…카카오의 미래는?
2025-03-13 17:20:46"이게 PPL이라고??…CJ ENM, AI 기반 VPP 도입
2025-03-13 17:10:37[랜선인싸] 662만 팔로워의 비밀은?… K-푸드 세계에 알리는 ‘청담언니’
2025-03-14 08:00:00[IT클로즈업] "창업자 김범수, CA협의체 이탈"…카카오, 대변혁 시대로?
2025-03-13 20:06:01[DD퇴근길] 김범수, CA협의체 공동의장 사임…카카오의 미래는?
2025-03-13 17:20:46‘포켓몬고’, 사우디 게임 됐다… 나이언틱, 게임 사업부 5조원에 매각
2025-03-13 16:43:07카카오, 포털 '다음' 분사 결정…CIC 체제 2년 만에 독립 눈 앞
2025-03-13 16:16:33[현장] "합병 후 근로 조건 악화"…야놀자인터파크 노조, 교섭 결렬 선언
2025-03-13 16: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