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공항점에서 일본 산토리 하우스의 블렌디드 위스키 브랜드 ‘토키(Toki)’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2016년 북미 전용으로 출시됐었던 ‘토키’를 8년 만에 한국 시장에 단독으로 입점시켰다. 토키는 산토리 하우스의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결합된 블렌디드 위스키다. 일본어로 ‘시간’을 의미한다. 과거와 현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위스키를 선보이고자 하는 산토리 하우스의 철학이 담겼다.
신세계면세점은 취향에 따라 프리미엄 주류를 즐기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본격적인 주류 카테고리 강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달에는 인천공항점에 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최초의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인 ‘기원’과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뿐만 아니라 제주의 명주로 불리는 한라산 브랜드의 한라산 소주 공항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고, 프리미엄 증류주 ‘허벅술’과 ‘한라산1950’도 업계 최초로 입점시켰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 내에는 면세업계 최초로 ‘K 막걸리 존’을 구성하기도 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세계적인 산토리 하우스의 토키 위스키 입점을 통해 주류 브랜드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고, 글로벌 주류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세계면세점에서 국내 첫 선을 보이는 산토리 하우스의 정교한 블렌딩 예술 철학을 바탕으로 한 위스키를 많은 국내외 소비자들이 경험해 보길 바라며, 앞으로도 신세계면세점은 다양하고 새로운 전세계의 프리미엄 주류를 빠르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미디어, 아직 글로벌 주류 아냐”...‘제2폭싹·오겜’ 계속 나오려면?
2025-04-21 18:05:56[DD퇴근길] "책임론 정면 돌파"…통신업계, 'AI 보이스피싱 탐지' 집중
2025-04-21 17:07:08권익위, 류희림 방심위원장 ‘민원사주 의혹’ 사건 감사원에 이첩
2025-04-21 17:06:57통신3사가 ‘AI 보이스피싱탐지’에 열 올리는 이유는?
2025-04-21 13:12:05“황금연휴 잡아라” 쇼핑엔티, 실속형 여행 패키지 상품 집중 편성
2025-04-21 13:02:59패러닷 AI 영상제작솔루션 ‘캐럿Biz’, LGU+ 광고에 활용
2025-04-21 13:02:41"저커버그 1조원어치 팔았다"…美 CEO들, 1분기 자사주 대규모 매도
2025-04-21 18:06:55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 2기 선정 기업 발표
2025-04-21 16:48:30中, 게임사도 법원도 한 패?… 위메이드에 8400억원 미지급 ‘배째라’
2025-04-21 15:04:40"정진만, 돌아온다"…디즈니+, '킬러들의 쇼핑몰' 시즌2 제작
2025-04-21 14:54:37그라비티·위메이드, 아이템 확률 부풀려 소비자 기만… 공정위 과태료 제재
2025-04-21 14:53:37클래스101, 구독 홈 신규 개편…"월간 학습 트레킹한다"
2025-04-21 13:1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