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책

디플정위·과기정통부, '거브테크 창업경진대회' 개최…총 상금 8000만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4년 거브테크(GovTech)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총 8000만원의 상금이 걸린 이번 대회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기반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창업자를 발굴, 거브테크 기술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2인 이상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기획(자유과제)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자유과제, 지정과제) 2개 분야로 공모한다.

자유과제는 공공서비스 전 분야(의료, 교통, 주거, 복지 등)의 GovTech 관련 아이디어를, 지정과제는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의 수요조사를 통해 발굴된 7개 과제에 대한 서비스(솔루션)를 제안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5일부터 30일까지이며, 참가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내달 1일 줌 웨비나를 통한 온라인 사전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선 경진대회 개요, 참가 요령과 함께 공공부문의 대국민 서비스, 공공현안 및 지역사회 문제해결, 공공서비스 등에 제공하는 새로운 방식의 솔루션 등을 위한 초보자‧스타트업도 도전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 기초 활용 교육 강좌를 제공한다.

1차 서면평가(9월)에서 최종 수상작의 3배수(36개) 내외로 2차 평가 진출작을 선정한다. 공공데이터 심화 교육 및 1:1 전문 자문(멘토링)을 통해 결과물을 고도화하고 사업화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후 최종 결과물에 대한 2차 발표평가(11월 초)를 거쳐 수상작 16개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16개 수상자(팀)에게는 총 8000만원의 상금과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상(3점), 과기정통부장관상(3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10점)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팀)은 차년도 GovTech 창업기업 지원사업 참여 시 우대혜택을 부여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