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 대표 지식재산(IP) ‘상수리나무 아래’ 웹툰이 일본에 진출한 이후 현지 반응이 뜨겁다. 연재한 지 6개월 만에 거래액 100억원을 돌파하는가 하면, 캐릭터를 위한 도쿄 지하철 응원 광고도 다수 게시됐다.
21일 리디에 따르면 지난달 신주쿠, 롯폰기, 시부야 등 도쿄 주요 지하철역에 상수리나무 아래 남자 주인공 ‘리프탄’에 대한 응원 광고들이 붙었다. 이들 광고에는 ‘세계가 최애로 뽑는 남자<世界が推す男>’라는 문구와 함께 한국, 일본, 미국, 독일 등 10개국 독자들이 상수리나무 아래에 보내준 찬사를 각국 언어로 표현했다.
리프탄은 역경을 딛고 성장하는 여자 주인공 ‘맥시밀리안’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인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팬덤을 구축한 인기 캐릭터다. 리디 관계자는 이번 광고에 대해 “한국의 대표적인 팬덤 문화인 지하철 응원 광고를 일본 현지 웹코믹 플랫폼에서 선보였다는 데 의미가 있다”라고 평가했다.
도쿄 주요 지하철 역사 벽 광고판뿐만 아니라 에스컬레이터, 디지털 사이니지를 비롯해 100여 미터에 달하는 초대형 광고판도 곳곳에 설치됐다. 일본 독자들은 여러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리프탄이 가득한 통로를 볼 수 있어 좋았다”, “신주쿠 여기저기가 상수리나무 아래로 덮이다니 엄청나다” 등 광고에 대한 후기와 인증샷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상수리나무 아래는 지난해 12월 일본 최대급 웹코믹 플랫폼 ‘메챠코믹’에서 공개됐다.
해당 플랫폼 최초로 연재 30일 만에 누적 조회 수 1000만회를 기록했고, 연재 6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10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작품 인기에 힘입어 지난 5월에는 메챠코믹 연재 웹툰 중 최초로 단독 지상파 TV 광고가 공개되기도 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뜰폰 증가률 1%대 회복…1만원 5G 요금제 효과 가시화?
2025-05-16 17:40:35[현장] 서울 성수서 셀럽 사로잡은 ‘칼 라거펠트’ 철학…“한국 사랑 돋보이네”
2025-05-16 14:59:11SKT, 이번 주말 약 90만개 유심 확보한다…“QR 유심재설정 준비 중”
2025-05-16 11:09:11“엄마아빠, 저예요” LGU+, AI로 순직소방관 목소리 복원
2025-05-16 09:25:30미디어산업 진흥 ‘마지막 기회’…“‘청와대 미디어수석’ 신설해야”
2025-05-15 17:43:18이해진 네이버, 첫 해외 일정으로 실리콘밸리行…글로벌 AI 투자 본격 시동
2025-05-16 18:43:15"경찰도 전기자전거 구독"…스왑, 서울경찰청 시범 공급
2025-05-16 18:42:14NOL 인터파크투어, 항공권 취소·환불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 진행
2025-05-16 17:32:09[DD퇴근길] "구글에 지도 반출하면 생태계 무너질 것"…스타트업, 한 목소리
2025-05-16 17:22:59아디다스 고객 정보 유출…"2024년 이전 고객센터 문의자 대상"
2025-05-16 17:22:14네이버, 디지털상공인 연합 기획전 진행…"소성공인과 동반 성장"
2025-05-16 16:5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