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가 글로벌 인기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를 일본에서 연재한 지 6개월 만에 거래액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는 지난해 12월 일본 최대급 웹코믹 플랫폼 메챠코믹을 통해 독점 공개된 지 30일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흥행에 힘입어 지난 5월 메챠코믹 웹툰 중 최초로 단독 지상파 TV 광고가 공개되기도 했다.
리디에 따르면 일본 독자들은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 여자 주인공 ‘맥시밀리언’ 성장 스토리와 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남자 주인공 ‘리프탄’에 호평을 보내고 있다. 높은 현지 인기에 따라 지난달 24일부터 일주일간 리프탄을 앞세운 대규모 옥외광고도 도쿄에 게시됐다.
이번 옥외광고는 대표적인 한국 팬덤 문화인 ‘응원 광고’를 콘셉트로, 상수리나무 아래 전 세계 독자들 실제 후기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10개 국어로 탄생한 리프탄 응원 광고는 신주쿠, 롯폰기, 시부야 등 도쿄 주요 지하철역 에스컬레이터, 디지털 사이니지를 비롯해 총길이 80미터(m)에 달하는 초대형 광고판까지 역사 곳곳을 장식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리디 대표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가 일본 팬심 공략에 성공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대작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면서 “앞으로 이 명성을 이어 작품성과 흥행성을 고루 갖춘 경쟁력 있는 작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참여연대 "불법 영업한 전광훈 알뜰폰, 사업자등록 취소해야"
2025-04-15 18:10:01과방위원 만난 LGU+ 홍범식 “AI 국가대항전, 국회-민간 실질 협력 필요”
2025-04-15 11:00:00SKT·SK텔링크, 글로벌 최초 '기내 와이파이 자동 로밍 서비스' 출시
2025-04-15 10:36:49GS샵 “1분기 여행상품 상담 주문 20% 증가”…가정의 달 수요 선점 나선다
2025-04-15 10:21:50[일문일답] CJ ENM "엠넷 30주년, 더 넓은 세계로 간다”…글로벌 전략은?
2025-04-15 19:20:07CJ ENM-애플TV+ 손잡는다…글로벌 음악 경연 프로그램 제작
2025-04-15 18:46:26CJ ENM·엠넷, 올해 30주년…‘글로벌 삼각 전략’ 본격 가동
2025-04-15 18:08:58"男 신병3·女 나는 솔로"…ENA, '젊은 채널' 이미지 굳힌다
2025-04-15 17:27:39[DD퇴근길] "세금 덜 내려 매출 축소?"…구글코리아, 법인세 회피 논란
2025-04-15 17:02:13기안84·진·지예은 "눈물나게 힘들어서 절친됐다" [일문일답]
2025-04-15 16:3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