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가 늘어난 예약 호출 수요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타다 애플리케이션(앱) 내 ‘예약’ 탭 화면을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타다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5개 메뉴(일반 예약, 공항 이동, 시간 대절, 프리미엄 밴, 맞춤 예약 문의)를 ‘예약’과 ‘맞춤 예약’ 2개로 통합했다.
우선 예약은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호출하는 ‘일반 예약’과 최소 1시간부터 최대 16시간까지 타다를 이용할 수 있는 ‘시간 예약’으로 세분화했다.
예상 요금 비교도 전보다 쉬워졌다. 고객이 날짜와 시간, 이동 경로를 설정한 뒤, 탑승을 희망하는 차량을 고르면, 선택지 조합에 따른 예상 요금을 한 화면에서 비교해 볼 수 있다.
맞춤 예약 경우 의전, 관광, 출장, 행사 등 특수한 목적에 활용할 수 있다. 각 목적에 따른 구체적인 내용을 입력하면 24시간 내 담당자가 견적을 안내하고 예약을 돕는다.
회사에 따르면 타다 예약 호출 비중은 매년 증가해 올해 상반기 처음으로 20%를 넘어섰다.
타다 측은 “타다 예약 서비스가 올 상반기 기준 작년 같은 기간보다 이용자당 예약 횟수가 32% 증가했다”며 “공항 이동, 웨딩, 골프 등 맞춤형 이동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프리미엄 이동 경험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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