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넷플릭스의 광고형 요금제 이용자 수가 전 세계 40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에이미 라인하드(Amy Reinhard) 넷플릭스 광고 부문 사장은 자사 뉴스룸을 통해 "현재 광고형 요금제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는 4000만명"이라며 "1년 전 500만명 수준에서 이렇게 성장했다"고 밝혔다.
앞서 넷플릭스는 신규 수익 창출을 위해 지난 2022년부터 광고형 요금제를 국가별로 순차 적용한 바 있다. 넷플릭스의 광고형 요금제는 기존 구독료보다 저렴한 대신, 콘텐츠 시청 시 광고가 삽입되는 형태로 설계됐다. 현재 전체 가입자의 40% 이상이 광고형 요금제를 이용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형 요금제의 성장세를 확인한 넷플릭스는 내년 말까지 자체 광고 플랫폼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는 광고주들이 광고 효과의 영향력을 측정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될 예정이며 트레이드데스크,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파트너사와 협력할 계획이다.
에이미 라인하드 사장은 "넷플릭스가 오늘날 스트리밍 기술의 선두주자가 된 것처럼 해당 광고 기술의 도입은 광고주들의 광고 계획에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