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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 금융보안원 CSP 안전성 평가 완료

AI CRM 솔루션 기반 금융권 디지털 혁신 지원 역량 확보

세일즈포스 로고 [ⓒ 세일즈포스]
세일즈포스 로고 [ⓒ 세일즈포스]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고객관계관리(CRM) 기업 세일즈포스는 금융보안원이 진행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CSP) 대상 안전성 평가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 대상은 작년 국내서 서비스를 시작한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포스’다. 민감 데이터를 다루는 금융, 공공, 의료, 통신 산업 등 고객을 위해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상에서 세일즈포스 CRM 플랫폼을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이퍼포스는 안정성, 유연성, 확장성, 보안성을 기반으로 세일즈포스 운영 안전성 향상과 한국 내 데이터 레지던시 확보를 지원한다. 엄격한 데이터 보안 규정을 요구하는 일부 산업 기준에 부합하는 제로 트러스트 원칙과 암호화 키를 포함한 보안·데이터 스토리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일즈포스는 이번 금융보안원 CSP 안전성 평가를 마친 하이퍼포스를 기반으로 국내 금융 기업 고객경험 혁신과 조직 생산성 향상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 스토리지 역량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각종 규제로 디지털 기술 활용에 제약이 있었던 국내 금융 산업에서 성장과 생태계 확장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세일즈포스는 현재 고객 데이터 보안 및 부적절한 데이터 노출 방지를 위한 다중인증(MFA)과 시스템 투명성을 위한 트러스트닷컴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태블로를 도입한 토스뱅크, KB국민은행 등 국내 금융기관뿐 아니라 US뱅크, 스페인계 은행 산탄데르 영국 지사 등 글로벌 금융 기업들이 세일즈포스와 디지털 혁신 여정을 함께하고 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 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세일즈포스는 신뢰할 수 있는 AI CRM 솔루션을 통해 국내 기업이 겪고 있는 디지털 혁신 여정 간 진입장벽 해소와 더불어, 금융권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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