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솔루션

알리바바 클라우드, 해외고객에 핵심 제품 가격 최대 59% 인하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새로운 가격 전략을 소개하는 셀리나 위안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글로벌사업부문 회장 [Ⓒ 알리바바클라우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새로운 가격 전략을 소개하는 셀리나 위안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글로벌사업부문 회장 [Ⓒ 알리바바클라우드]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글로벌 고객 대상으로 중국 밖의 자사 국제 데이터센터에서 운영되는 핵심 퍼블릭 클라우드 제품 가격을 최대 59%까지 인하한다는 신규 가격 전략을 9일 발표했다.

고객이 핵심 컴퓨팅 리소스에 보다 쉽게 접근해 인공지능(AI) 시대에 장기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우선 전략’의 일환이다.

신규 가격 전략은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제품 등 5가지 핵심 퍼블릭 클라우드 제품 범주에 즉시 적용돼 평균 23%의 가격 인하가 이뤄진다.

셀리나 위안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글로벌사업부문 회장은 “클라우드 인프라는 AI의 미래를 위한 핵심 초석이 될 것이며,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AI 개발을 위한 기술 기반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비용 효율, 검증된 기술 가용성 등 측면에서 AI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최신 가격 전략은 장기 구독자에게 더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기업이 자체 AI 애플리케이션을 계획하고 개발할 때 장기 전략을 세우는 데 필요한 안정적인 기술 기반 확보를 돕기 위해 설계됐다”고 강조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