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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답다' 가입자 2만명 돌파…"AI 상담사가 위로 전해요"

LG유플러스 모델이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를 소개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를 소개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았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 앱은 하루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 상담사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달아주는 서비스다.

답다는 고객 감정에 따라 맞춤형 답장을 보내주는 것이 특징이다. 앱을 통해 110여개의 감정 중 자신에게 맞는 감정을 선택하고 2000자 이내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상담사 '마링이'가 보낸 답장을 받을 수 있다.

답다는 출시 이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해 이달 중순 기준 2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앱 다운로드 건수는 2만2000여건이며, 앱 방문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입전환율의 경우 약 86%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답다에 누적된 일기 건수는 총 9만2000여건으로 1인당 매주 평균 2.8개의 일기를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미화 LG유플러스 마음대로스쿼드 PO는 "비용이나 심리적 거부감으로 인해 마음을 털어놓지 못했던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쉽게 마음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답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익시 등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해 답다가 인생의 AI 러닝메이트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향후 자체 개발한 AI '익시' 등을 활용해 답다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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