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넵튠의 자회사 트리플라는 자체 개발 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고양이나무꾼’을 애플 앱스토어에 글로벌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고양이나무꾼은 귀여운 고양이 나무꾼들이 숲 속 나무를 다듬어 제재소를 경영하는 게임으로, 트리플라 히트작 ‘고양이스낵바’의 지적재산(IP)을 계승하는 첫 번째 타이틀이다.
고양이스낵바는 지난해 1월 글로벌 출시돼 서비스 1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 회를 돌파한 인기 게임이다. 개발사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 선전으로 작년 한 해 2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고양이나무꾼은 고양이 나무꾼들이 능숙한 손길로 목재를 아늑한 집으로 만들어가는 과정 속에 ASMR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연령층 누구나 손쉽게 플레이 가능하며, 인터넷 연결 없이도 즐길 수 있어 바쁜 일상 속에서 휴식과 힐링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넵튠에 따르면 고양이나무꾼은 론칭 전 사전예약 단계에서 누적 90만 명 이상의 사전예약자를 확보했다. 이는 전작 고양이스낵바의 사전 예약자에 비해 3배 정도 높은 수치다.
트리플라 강석 PD는 “소프트 론칭이 진행됐던 캐나다, 독일 등에서는 유저 1명당 지출(ARPPU)이 기존 자사의 게임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며 “순수한 게임의 재미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한 신규 유저 유입, 매출 등 성과 측면에서도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딥시크 금지령' 업계 전반 확산…LGU+ "개인PC서도 자제"
2025-02-05 17:32:39[DD퇴근길] 中 딥시크 위협 느꼈나…'네이버 아버지' 이해진, 경영 복귀
2025-02-05 17:15:25홍대 떠나는 SKT 'T팩토리', 굿바이 전시 가보니…"4년 여정 한 눈에" [르포]
2025-02-05 16:03:28민주당 정보통신특위 6일 첫발…"정보통신 새 판 짜자"
2025-02-05 15:13:28'중증외상센터', 글로벌 TV쇼 1위…넷플릭스, 연타석 홈런
2025-02-05 09:57:44"제2의 오징어게임 나오나"…문체부, 6000억원 규모 K 콘텐츠 펀드 조성
2025-02-05 17:48:10[DD퇴근길] 中 딥시크 위협 느꼈나…'네이버 아버지' 이해진, 경영 복귀
2025-02-05 17:15:25넵튠, 상장 후 역대 최대 영업익 달성… 모바일 게임·에드테크 사업 확장
2025-02-05 16:44:34구글, 4분기 매출 예상치 하회했지만… "데이터센터 구축에 109조원 투입"
2025-02-05 15:2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