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넵튠은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서비스 1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고양이스낵바는 고양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감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지난해 1월 글로벌 출시됐다. 앱 시장 분석 업체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이 게임은 지난달 모바일게임 국내 월간활성이용자 수(MAU) 순위에서 54위를 차지하며 이용자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개발사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 선전으로 작년 한 해 2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넵튠은 고양이스낵바 서비스 1년간의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 영상도 공개했다. 이 영상은 게임 내에서 만들어진 샌드위치 개수(3억8000만개), 매장에 아르바이트로 고용된 고양이 수(5억 5000마리), 최고 등급 코스튬 보유 유저 수(1만7000명), 가장 많이 착용된 코스튬 순위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트리플라 허산 대표는 “고양이스낵바가 샌드위치 부스로 시작해 영업을 이어간 지 1년이 넘었다는 사실 자체가 감개무량하다”며 “고양이스낵바 발자취는 하나하나가 트리플라의 역사가 되는 것이기에 유저 분들의 사랑과 관심이 끊이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넵튠은 2021년 9월 트리플라 지분 51%를 확보하며 경영권을 인수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유영상 연봉 뛰어넘은 강종렬 CSPO...임직원 수는 감소
2025-03-18 17:26:31이진숙 방통위원장 "국회, 상임위원 추천하고 2인체제 지적해라"
2025-03-18 16:47:01[전문가기고] 규제의 역설: AI 기본법이 혁신을 저해하는 이유
2025-03-18 15:32:18‘가성비’ 알뜰폰vs‘편의성’ 통신3사…“이용자 성향차 극명”
2025-03-18 14:11:291만원대 5G 요금제, 20여개 더 나온다…"알뜰폰 경쟁력 강화 기대"
2025-03-18 11:39:56최 권한대행, ‘방통위 의사결정 정족수 3인’ 개정안에 거부권 행사
2025-03-18 11:04:50[DD퇴근길] "저력 잃었다"…'독한 삼성' 강조한 이재용, 주총서 보여줄까
2025-03-18 17:07:08[빅테크24시] 구글, 세번째 韓 고정밀지도 반출 요청…안보·기술 주권 흔들리나
2025-03-18 16:45:23[일문일답] 연상호 감독 "거장 알폰소 쿠아론, 계시록 비전 보더라"
2025-03-18 15:21:22[현장] 영화 '계시록', 웹툰과 차이 둔 이유는…"현실 반영, 몰입감 높였다"
2025-03-18 14:32:20인터파크쇼핑·도서, 4월1일부터 ‘바이즐’로 플랫폼명 변경
2025-03-18 14:10:28생성형 AI로 '무차별 지원' 증가…이력서 홍수에 채용기업은 '비상'
2025-03-18 11:4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