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CJ올리브영은 3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봄 시즌을 겨냥해 최대 70% 할인하는 ‘올영세일’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영세일’은 1년에 4번 계절의 시작에 맞춰 진행되는 올리브영의 대규모 쇼핑 축제다. 전국 1300여 개 매장과 모바일 앱, 즉시 배송과 픽업 등 O2O 서비스, 라이브 커머스 등 전방위 채널을 통해 실시한다.
이번 ‘올영세일’은 ‘빅세일, 빅팬, 빅러브(BIG SALE, BIG FAN, BIG LOVE)’를 콘셉트로 진행된다. 올리브영의 상품 기획력과 옴니채널 경쟁력을 바탕으로 그간 ‘올영세일’을 즐기고 기다려온 팬들에게 압도적인 규모의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했다.
약 800개 브랜드, 1만여 종의 상품이 이번 세일에 참여한다.
먼저 개강을 맞아 봄 메이크업을 위한 색조화장품부터 환절기 피부 관리에 필요한 각종 기능성 기초 화장품을 선별해 최대 70%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차별화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99% 할인, 100원 득템 등 높은 할인율로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선착순 특가’,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추가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 시즌에 맞춰 특별히 선별한 100개 상품을 높은 할인율로 판매하는 ‘100개 특가’ 등이다. 눈여겨 볼만한 신상품이나 신규 브랜드를 제안하는 ‘신상 특가’도 준비했다.
‘선착순 특가’는 세일 첫날인 1일을 포함해 총 세 차례 진행되며 매일 한 가지 행사 상품을 100원에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전국 매장에서는 개점 이후 소진 시까지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는 최저 구매 금액 제한 없이 오전 10시부터 구매 가능하다.
실제 행사 인지도가 커지면서 실제로 ‘올영세일’ 기간 발생하는 매출 규모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해 ‘올영세일’ 누적 매출액은 전년 대비 42%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발생한 누적 결제 건수(온-오프라인 합산 기준)는 2495만건, 누적 방문 회원 수는 600만명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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