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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WC24] '디지코' 잇는 KT 새 비전은 'AICT'

KT 김영섭 대표가 27일(현지시각) AI를 통한 KT 혁신 비전인 ‘AICT Company’(AICT 컴퍼니)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KT]
KT 김영섭 대표가 27일(현지시각) AI를 통한 KT 혁신 비전인 ‘AICT Company’(AICT 컴퍼니)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KT]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KT가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정보통신기술(ICT)·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24’에서 ‘AICT(AI+ICT) 서비스 회사’로의 KT 혁신 비전과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선 KT 김영섭 대표가 AI를 통한 KT 혁신 비전인 ‘AICT Company’(AICT 컴퍼니)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김영섭 대표는 간담회에서 “이제 KT는 통신 역량에 IT와 AI를 더한 ‘AICT’ 회사로 거듭나겠다”며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 수립부터 최적의 솔루션 제공 및 효율적인 운영관리까지 제공하는 ‘엔드투엔드(end-to-end)’ 서비스로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먼저, 고객들의 환경과 상황에 맞춤화된 AI를 통해 빠르게 AI 전환(Transformation)을 실현할 수 있도록 AI Ops(AI Operations·개발 환경)·AI Assistant(AI 보조)·AI Agent(AI 에이전트) 등 3가지 혁신 동력을 준비하고 있다고도 밝혔다. 이를 통해 B2B·B2G·B2C 시장을 공략하고, 일상과 사회속에 AI가 스며드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T는 3가지 AI 혁신 동력과 함께 AI 도입부터 구축, 운영, 관리에 이르기까지 AI 비즈니스를 실현하는데 필요한 모든 영역을 지원하는 AI MSP(Modeling & Managed Service Provider)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멀티 LLM을 제공하고, 사업 및 고객에 특화된 경량화 모델(SLM)도 제공하는 KT AI 사업의 멀티 옵션 전략으로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민첩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KT 김영섭 대표는 “잘 하고 있는 분야에 더 잘할 수 있는 것을 더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려 한다”며, “KT가 꿈꾸는 미래가 KT의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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