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로크웰, OT 전용 보안 서비스 출시…“연중무휴 대응”

[ⓒ 로크웰 오토메이션]
[ⓒ 로크웰 오토메이션]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세계 최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전환 전문기업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운영기술(OT) 환경을 위한 새로운 보안 모니터링 및 대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로크웰 오토메이션 고객사 및 보안 파트너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자사의 OT 보안 운영 센터(SOC)와 사이버보안 분석가 전담팀이 실시간으로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기능은 ▲지속적인 보안 모니터링 및 대응 ▲신속한 사고 대응 및 문제 해결 ▲포괄적인 보고 체계와 유연한 확장성을 포함한다.

이 서비스는 OT 환경을 24시간 연중무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잠재적 위협을 신속히 탐지하고, 고급 분석 기법을 통해 원시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전환한다. 또한 사고 발생 시 단계별 대응 가이드를 기반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해 운영 중단을 최소화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SOC 분석가는 고객 보안팀을 보완하며 전문적인 대응 역량을 제공한다.

보고 체계와 확장성 면에서도 강점을 갖췄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고객이 조직 차원에서 보안 상태를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월간 경영진 요약 보고서와 분기별 비즈니스 리뷰를 제공해 주요 이해관계자의 전략적 참여를 유도한다. 모듈형 구조로 설계돼 각 고객의 고유한 요구사항에 따라 유연한 확장과 맞춤화도 할 수 있다.

닉 크리스 로크웰 오토메이션 사이버보안 서비스 수석 제품 관리자는 “사이버 위협이 점점 정교해지는 상황에서 제조업체는 상시적인 경계와 전문 대응 역량이 필요하지만, 이를 위한 내부 리소스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며

“당사의 보안 모니터링 및 대응 서비스는 실시간 위협 감지와 전문가 주도 대응을 통해 고객의 보안 태세를 강화하고 기술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지난 2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RSA 2025’에 참가 중이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