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글로벌 소셜 매칭 앱 틴더는 지난해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총 매칭 건수가 평균 대비 10%, 전 세계 18~25세 사용자 간 매칭 건수가 17%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2월 9~10일 매칭과 좋아요 수를 연간 평균과 비교한 틴더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발렌타인데이 당시 하루 평균 ‘좋아요’ 전송횟수가 3000만건 증가했다. 이 중 70%는 18~25세 사용자로부터 발생했다.
활성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피크 타임 관련한 틴더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발렌타인데이 4일 전 틴더 사용량이 최고조에 달하고 앱 사용자 수 피크 타임은 오후 9시에서 10시 사이로 나타났다.
틴더는 지난해 ‘Year In Swipe’ 리포트에서 발표했던 데이팅 트렌드 중 하나로 젊은 싱글들이 만남에 있어서 결과보다는 관계를 중시하고, 그 과정 속 새로운 경험과 기회에 가치를 두는 경향을 발표했었다. 이러한 경향은 올해에도 지속될 것으로 봤다.
또한 틴더는 더 많은 MZ(밀레니얼+Z)세대들이 발렌타인데이 데이트를 관계 속 나만의 이야기를 만드는 과정 중 하나로 생각하면서, 이들이 부담을 내려놓고 즐겁게 만남을 가질 것으로 예상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명 1호 공약 실현한다…민주당 정보통신위원회, LGU+ 평촌메가센터 방문
2025-05-13 13:47:25SKT 1분기 설비투자, 3사 중 가장 적어…“정보보호 투자 소홀과 무관”
2025-05-13 11:55:30통신3사 ‘갤럭시S25 엣지’ 사전예약 실시…“SKT는 기기변경만”
2025-05-13 10:41:03LGU+·토스 협업, AI ‘익시’ 브랜드 행사에 180만명 참가
2025-05-13 09:41:49통신3사, 비용통제로 영업익 사수…“AI 수익 가시화 시동”
2025-05-12 18:54:16AI 사라진 SKT 컨콜, 2분기 어쩌나…“본원적 경쟁력 강화 집중”(종합)
2025-05-12 18:49:23[현장] 넷플릭스 '탄금' 관전 포인트?...정체 숨긴 이복남매 간 미묘한 감정선
2025-05-13 14:05:46[현장] 10년간 115팀 투자…네이버 D2SF가 만든 테크 스타트업 생태계
2025-05-13 12:00:00비스테이지+, 위챗 미니프로그램 론칭…中 팬덤 시장 노크
2025-05-13 11:26:20kt 밀리의서재-지니뮤직, 하이라이트 낭독 '사랑의 생애' 오디오북 공개
2025-05-13 10:25:28“게임 활약 아쉽네” NHN, 2분기부터 핵심 사업 ‘선택과 집중’ 펼친다(종합)
2025-05-13 10:1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