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밸런타인데이부터 아이돌까지” 설 연휴 마지막 날, 팝업 어디 가볼까?

롯데百 본점·잠실점 곳곳에 브랜드 팝업 개최…더현대서울·신사 가로수길도 팝업 성지로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소셜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알에스엔(RSN)’이 지난 한 해 동안 블로그, 카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 공개된 94만건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팝업스토어’ 키워드는 2022년 대비 2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도 기업 브랜드나 백화점 등 채널들은 신제품이나 콜라보 제품, 테마가 나올 때마다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다. 특히 엔터사가 여는 아이돌 가수의 팝업스토어도 케이팝(K-Pop)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가 설날 연휴 대체 공휴일까지 소비자 발길을 사로잡기 위한 팝업스토어 진행에 한창이다. 밸런타인데이 준비부터 르세라핌 팬이라면 챙겨 가볼 만한 서울 팝업 3곳을 소개한다.

◆롯데백화점 ‘밸런타인데이’ 테마·‘로칠드 하모니’ 팝업 만나볼까=롯데백화점은 오는 18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 최고의 와인 명가 로칠드 가문의 샴페인하우스 팝업스토어 ‘로칠드 하모니’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로칠드 하모니는 그랑 크뤼와 프리미에 크뤼 포도밭의 포도를 90% 이상 블렌딩해 최소 4년에서 10년 이상의 숙성을 거친 ‘샴페인 바롱 드 로칠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팝업스토어 라운지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샴페인 바롱 드 로칠드 샴페인과 프랑스 몽샹클레르 출신의 방준호 셰프의 디저트 브랜드 ‘레브두’와 청담동 소재 컵케이크 브랜드 ‘리암스 케이커리’를 판매한다. 샴페인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샴페인 바롱 드 로칠드 스페셜 패키지·글라스(2p)를 증정한다. 보틀에 새길 수 있는 강금림 작가의 캘리그라피 이벤트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매일 진행된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소공동에 위치한 본점과 잠실점에서 밸런타인데이 맞이 디저트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는 7개의 디저트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와 압구정 마카롱 맛집 ‘헤이미마카롱’이 참여한다.

커스터마이징 기프트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즉석에서 10분 이내에 ‘케이크 토퍼’를 만들어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같은 기간까지 잠실점에서는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성수동 수제 케이크 맛집 ‘크림라벨’ ▲마들렌 전문 파티세리 ‘데포르메’ ▲‘베이킹바이림’ ▲‘고디바’ 등 7개 브랜드가 참여해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순이엔티]
[ⓒ순이엔티]

◆SMA,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 오픈=캘리포니아 감성 기반 디자이너 브랜드 SMA(Street Motion in CaliforniA)는 오는 14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을 진행한다. SMA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는 지하 2층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 팝업 이스트 존에 위치한다.

이번 팝업은 미국 할리우드 거리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 속에서 SMA의 ▲신발 ▲의류 ▲액세서리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테디베어 코리아’와 협업해 SMA 특유의 감성과 테디베어 코리아의 상징성을 선보인다.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일 SMA 제품은 ▲모니카 스니커즈 ▲진워커부츠 ▲대인 남화 부츠 ▲레비 더비 슈즈 등이 있다. 테디베어 코리아와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스페셜 콜라보 반팔 티 2종 ▲테디베어 인형 ▲테디베어 MBTI슈어링 장식 등이 준비됐다.

[ⓒIPX]
[ⓒIPX]

◆(여자)아이들·르세라핌 새 앨범 테마·차별화된 패션 스타일 한 눈에…팝업 개최=IPX(구 라인프렌즈)가 독보적인 색깔과 음악 스타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정규 2집 앨범 ‘2’ 발매를 기념해 연 팝업도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팝업스토어 명은 ‘(여자)아이들 Super Lady 팝업((G)I-DLE Super Lady POP-UP)’으로, 라인프렌즈 스퀘어 신사 2층 ‘팝 스퀘어(POP SQUARE)’에서 만나볼 수 있다. 2층 팝업 공간에 들어서면 실버와 블랙의 조화로 이번 앨범의 강렬하면서도 에너제틱한 포인트를 살린 포토존들이 마치 앨범 속에 들어온 듯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하이브]
[ⓒ하이브]

한편, 설 연휴 기간 팝업 방문을 놓쳤다면 근시일 내 가볼만한 팝업도 있다. 바로 ‘르세라핌(LE SSERAFIM) 2024 S/S POP UP’(이하 르세라핌 팝업)이 열린다. 이번 팝업은 오는 19일 미니 3집 ‘EASY’ 발매에 맞춰,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금호동 금호 알베르에서 운영된다. 새 앨범을 통해 르세라핌이 전하려는 메시지와 정체성을 압축해 담아냈다.

지하 1층에서는 앨범 트레일러 영상과 컨셉 포토를 감상하는 동시에 늪지·진흙·가시덤불 등의 소재로 아티스트의 불안과 고민을 형상화 한 ‘앨범 테마 가든’을 거닐 수 있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가 하이라이트다. EASY 첫 번째 트레일러 ‘Good Bones’에서 사쿠라가 눈빛으로 벽을 뚫는 장면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지상 1층은 앞서 공개된 ‘포트레이트 버전’(Portrait ver.) 트레일러 영상 속 르세라핌 멤버들이 착용했던 브랜드 머치를 직접 입어볼 수 있는 ‘머치 쇼룸(Merch. Showroom)’으로 꾸며진다. 지난해 선보였던 애슬레저룩 아이템과 액세서리 상품에 이어 올해는 아웃도어 룩을 일상복처럼 스타일링한 ‘고프코어 룩’으로 라인업을 확장해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 30여 종을 선보인다.

자동차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Peaches.)’와 협업한 의류, 액세서리도 만나볼 수 있다. 카페 ‘아우프글렛’ 3개 지점(금호·성수·한남점)에서는 르세라핌 미니 3집에서 영감을 얻은 디저트 5종과 음료 3종을 맛볼 수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