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학

과기정통부, 과학기술혁신 유공자 73명 표창 수여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 연합뉴스]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 연합뉴스]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과학기술혁신 유공 통합시상식'을 개최하고 과학기술정책, 국가전략기술, 사회문제해결, 예산배분조정 등 13개 분야 73명의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해 우리나라 과학기술 혁신정책 수립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올해 연구개발 정책방향을 공유·소통하고 시상을 통해 유공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과학기술정책 유공 10명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유공 8명 ▲국가전략기술 유공 9명 ▲성장동력 추진업무 유공 4명 ▲다부처 협력활성화 유공 3명 ▲도전적 연구개발 유공 3명 ▲사회문제해결 6명 ▲탄소중립 R&D 혁신 유공 2명 ▲지역과학기술 진흥 유공 3명 ▲민간R&D 혁신 유공 2개 기업 ▲연구개발예산 배분·조정 유공 11명 ▲민군협력 유공 1명 ▲국가연구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 유공 11명 등 73명의 유공자와 가족·동료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젊은과학자 혁신자문위원으로 혁신정책 수립에 기여해 표창을 수여 받은 신성식 성균관대학교 교수는 "우리나라 과학기술에 더 나은 혁신과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과기정통부는 '세계 최고 연구를 뒷받침하는 R&D 혁신' 발표를 통해 올해 과학기술혁신본부 핵심 업무로 ▲혁신적·도전적 R&D 육성체계 정립 ▲R&D다운 R&D를 위한 제도개선 ▲선도형 예산 시스템 마련 ▲글로벌 R&D 시스템 전환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인재 확보·양성의 5대 과제를 설명하고 지난해 11월 발표한 '윤석열 정부 R&D 혁신방안'과 '글로벌R&D 추진전략'을 차질 없이 이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영창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혁신과제들을 신속히 이행해 연구 현장에서 변화를 체감하고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에 도전하는 퍼스트무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런 혁신을 과학기술인을 포함한 모든 국민들과 함께 이뤄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