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왓챠는 건별 결제를 통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TVOD(Transactional VOD)전용관 ‘왓챠 개봉관’에서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선물하기'는 ‘왓챠 개봉관'에서 판매 중인 영화, 애니메이션 등 2100여 편의 개별 구매 콘텐츠를 다른 이용자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이다.
왓챠 개봉관은 왓챠가 2022년 12월 시작한 서비스로, 왓챠 구독 여부와 관계없이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TV,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월 대비 12월 매출이 약 520% 성장했으며, 건별 결제로 판매된 작품수도 약 1000여 편에 달한다. 최신작은 물론 고전 명작 영화 등 폭넓은 VOD 라인업과 다양한 프로모션이 건별 결제를 통한 왓챠 개봉관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왓챠 VOD 선물하기 서비스는 왓챠 구독자가 아니라도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며, 선물을 받은 사람 역시 회원가입만 하면 TV, 모바일 등 대부분의 기기에서 선물받은 VOD를 감상할 수 있다. 평생소장 형태로 선물도 가능해 더욱 의미있는 영화 선물하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왓챠 관계자는 “왓챠 선물하기를 통하면 OTT나 콘텐츠 플랫폼에서 볼 수 없는 자주 시청하고 좋아하는 콘텐츠를 VOD로 무제한 시청이 가능하다”며 “특히 명작 영화, 작품성이 높고 재시청이 많이 일어나는 콘텐츠 등은 OTT에서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볼 수 없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평생 소장을 통해 이러한 우려없이 언제나 편하게 시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J ENM 피프스시즌, 프리미엄 콘텐츠 라인업 본격 확대
2025-05-06 14:32:36LGU+, 에릭슨과 손잡고 AI 접목 차세대 기지국 구축
2025-05-06 14:32:23LGU+ 알뜰폰 플랫폼 ‘알닷’, 출시 1년새 가입자 30만명 돌파
2025-05-06 12:21:35SKT “연휴 끝, 대리점 유심 집중 공급”...교체 예약자 누적 780만명
2025-05-06 12:21:08SKT, 신규가입 전산 중단...“유심보호는 로밍이용자 제외 내일 중 마무리”
2025-05-05 12:51:55“한국+일상+AI”...KT가 말하는 ‘K 인텔리전스’란?
2025-05-05 11:37:29[빅테크 24시] 美 법무부, 구글에 광고 플랫폼 매각 요구…광고제국 흔들리나
2025-05-06 15:20:51[콘텐츠뷰] "VIP로 진짜 디카프리오?"…오징어게임3, 티저 보니
2025-05-06 15:20:05"하이브 최고 매출에 YG 흑전인 데"…JYP, 1Q 나홀로 부진?
2025-05-06 07:00:00"학씨 아저씨 상 탔다"…폭싹 속았수다, 백상예술대상 4관왕
2025-05-06 06:55:37CJ ENM, 美 아마존프라임비디오 독점 공급 계약 체결
2025-05-05 11:10:11"가정의 달 수요 꽉 잡아라"…OTT, 'NEW 오리지널' 승부수
2025-05-04 16: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