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고객관계관리(CRM) 기업 세일즈포스가 세계 최대 유통박람회서 자체 AI 마케팅 솔루션을 공개했다.
세일즈포스는 미국 뉴욕에서 열린 유통박람회 ‘NRF 2024’에 참여해 차세대 쇼핑경험을 위한 AI 커머스 및 마케팅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세일즈포스는 ▲쇼핑객을 위한 코파일럿 ▲인벤토리 인사이트 ▲페이지 디자이너 ▲글로벌 프로모션 관리 등 솔루션을 선보였다.
AI 기반 대화형 어시스턴트인 ‘쇼핑객을 위한 코파일럿 아인슈타인’은 쇼핑몰 및 모바일 앱 등 디지털 채널에서 소비자 상호 작용을 통해 고객이 간편한 구매 여정을 경험하도록 돕는다. 가령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입력하면, 즉시 결제할 수 있는 링크와 고객 과거 구매 내역, 선호도 바탕으로 제품을 추천한다.
‘인벤토리 인사이트’를 통해선 실시간 재고 현황을 파악하고, 고객 수요를 예측해 추천 제품 목록을 최적화할 수 있다. ‘고객 및 제품 인사이트 대시보드’는 세일즈포스 커머스·마케팅·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트렌드 파악과 성과 개선을 지원한다.
‘페이지 디자이너’는 생성형 AI 기반 자연어 프롬프트를 바탕으로 쇼핑몰과 상세 페이지를 더욱 빠르게 디자인 및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유통소매업체는 기존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웹페이지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글로벌 프로모션 관리’는 마케팅 데이터 및 예측 인사이트를 통해 잠재적인 프로모션 수익을 예측하고, 충성고객 및 비회원 고객 대상의 원활한 가격 및 보상 조정을 지원한다.
주하 싱(Jujhar Singh) 세일즈포스 커스터머 360 애플리케이션 및 인더스트리 부문 부사장은 “고객 충성도 향상과 매출 신장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으로 신뢰를 주고, 연결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역량 확보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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