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국내 서브컬처 게임 팬들 모여라”…이번 주말, 킨텍스서 놀아볼까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X게임 페스티벌 ‘AGF2023’ 개최…호요버스·넷마블·시프트업 등 참여

[ⓒAGF2023 조직위원회]
[ⓒAGF2023 조직위원회]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국내 최대 규모 서브컬처 축제로 꼽히는 ‘AGF(AnimeXGame Festival)2023’이 열린다. AGF2023는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폭넓은 콘텐츠를 소개하고 교류의 장을 펼치는 페스티벌로, 오는 12월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3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올해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2023’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국내 서브컬처 대명사 격인 게임들이 이번 주말 킨텍스에 한데 모여 서브컬처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AGF2023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지난해 대비 2배 늘어난 행사장 크기로 차려진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이기도 하다. AGF2023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얼리버드 사전 예매 기간에 전년도 전체 티켓 예매 수량을 넘어선 판매량을 기록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조직위원회 및 참가사들은 애니메이션, 게임, 코믹 및 라이트노벨과 브이튜버(VTuber), 애니송 DJ 등 폭 넓은 콘텐츠로 서브컬처 팬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호요버스]
[ⓒ호요버스]

◆호요버스 부스, 볼거리 한가득…원신 ‘폰타인’부터 우주 콘셉트까지=이번 AGF2023 메인 스폰서는 바로 호요버스다. 호요버스는 총 150부스 규모의 전시관에서 ▲포토존 ▲미니 게임 ▲시연 ▲코스튬 쇼 ▲무대 행사 등 다양한 부스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연말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붕괴3rd’는 죽음과 생명의 율자 제레를 테마로 한 포토존을 비롯해 키이나, 제레, 엘리시아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 월(Wall), 월하의 서약·핏빛 사랑의 무기를 활용한 미니 게임이 준비된다. ‘미해결사건부’는 연회장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에서 네 명의 남주인공 등신대가 이용자를 맞이한다. 부스 내 숨겨진 추리 퀴즈를 찾아 정답을 맞히면 깜짝 선물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원신’은 폰타인 지역을 테마로 꾸며진다. 계시 판결 장치가 구현된 포토존과 빠르게 지나가는 이미지 가운데 푸리나를 찾는 ‘푸리나를 찾아라’와 핀볼을 굴려 행운을 시험해 볼 수 있는 미니 게임이 준비된다. ‘붕괴: 스타레일’ 포토존에는 시뮬레이션 우주가 구현되며, ▲빛나는 쓰레기통 속 랜덤 경품을 획득하는 이벤트 ▲헤르타의 망치를 활용한 미니 게임 등이 이용자를 맞이한다.

또한, 출시를 준비 중인 PC·모바일 액션 게임 ‘젠레스 존 제로’는 게임 속 ‘뉴에리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전시 구역이 조성된다. 이번 현장에선 총 30대의 PC가 배치되는데, 원하는 이용자 모두 해당 게임 시연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붕괴3rd ▲원신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캐릭터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코스튬 쇼도 진행된다. 여기에, 붕괴3rd 6주년 굿즈를 비롯해 ▲원신 인형 ▲붕괴: 스타레일 아크릴 스탠드 등 굿즈 판매도 이뤄진다.

이 밖에도 게임 캐스터 레나와 박한얼이 MC로 무대에 오르며, 마술사 김준표가 선보이는 ‘원신’ 마술쇼, 가수 코바야시 미카와 이혁이 꾸미는 ‘붕괴’ 시리즈 콘서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시프트업]
[ⓒ시프트업]

◆‘모더니아’ 피규어에 전문 코스어의 다양한 무대까지? 알찬 ‘니케’ 부스=시프트업 ‘승리의 여신:니케’ 부스는 킨텍스 제1전시장 4홀 E10에서 운영된다. 전초기지 내 지휘관 숙소인 커맨드 센터를 테마로 부스를 연출해 게임 속에 들어온 듯한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해당 부스에 방문만 해도 기념 굿즈가 제공돼 이용자들의 발길을 붙잡을 것으로 보인다.

약 2m 높이의 1대1 사이즈 ‘모더니아’ 피규어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모습으로 이용자를 맞이할 예정이다. 무대 이벤트에는 8명의 전문 코스어들이 인기 니케로 변신한 코스프레 행사와 함께 메인 MC 박동민이 사회를 담당하고 풍성한 경품이 제공되는 퀴즈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스탬프 랠리 미션으로 ▲게임 설치 인증 ▲공식 SNS 구독 ▲포토존 체험 ▲현장 인증 등 4가지 미션 중 3가지를 완수하면 경품 뽑기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경품으로는 니케 후드집업, 1주년 스티커, 1주년 아크릴 스탠드, 캔뱃지, 카드 케이스, 굿즈 박스 등이 제공된다.

아울러 판매존에서는 ▲티셔츠 ▲모자 ▲태피스트리 ▲패션 마스크 ▲코스터 등을 비롯해 총 100여 종 이상의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다. 굿즈샵 입장 시 ‘굿즈 구매 신청서’가 배부되며, 이용자는 구매를 원하는 굿즈와 수량을 미리 기입한 후 카운터에 제출하면 구매 가능하다.

[ⓒ넷마블]
[ⓒ넷마블]

◆‘페그오’ ‘유희왕’ 등 유명 게임도 다수 참가 확정=넷마블은 이 행사장에서 ‘페이트/그랜드 오더’ 부스를 마련해 팬들을 만난다. 현장에서는 오리지널 포토카드, 미니 아크릴 스탠드 등 각종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6주년 기념 공식 방송 또한 다음달 2일 레드 스테이지에서 페이트/그랜드 오더 성우 ‘카와스미 아야코’, ‘오오쿠보 루미’와 2부 개발 디렉터 ‘카노 요시키’가 함께하는 행사로 마련된다. 이번 공식 방송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유튜브에서도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는 AGF2023에 한국 유희왕 OCG 마스터 라이선시 대원미디어와 함께 유희왕 카드게임을 출품한다. 이곳은 유희왕 카드게임 25주년을 기념해 총 24부스 규모로 마련된다. 양사는 체험 코너, 특별 무대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유희왕 카드게임 이용자를 직접 만날 계획이다.

체험 코너에서는 ‘유희왕 듀얼 링크스’와 ‘유희왕 마스터 듀얼’을 만나볼 수 있다. 카드 케이스 및 러시 듀얼 최강 배틀 덱, ‘토큰팩 Vol.3’ 등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유희왕 월드 챔피언십 2023 한국 대표 선수 출신 ▲Yukoo(이종환) ▲Sen.GaOV(제원모) ▲Sana(김민성)와의 카드게임 대결 등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