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미국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뉴 아이디의 활약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최근 글로벌 미디어 전문 매체 버라이어티는 8월 호 VIP+ 리포트 ‘국제적인 FAST 콘텐츠의 성장 배경’을 통해 미국 내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 서비스의 수요가 급증했다며, 확장 요인으로 K-콘텐츠를 지목했다.
이 리포트에 따르면 미국 메이저 FAST 플랫폼 내 영어·스페인어를 제외한 국제 FAST 채널은 올해 초 39개에서 116개로 약 3배나 늘어났으며, 대부분이 대한민국 콘텐츠로 구성된 채널이었다.
특히 버라이어티 리포트의 조사 결과 뉴 아이디가 미국 내 가장 많은 수의 국제 FAST 채널을 운영하는 회사로 꼽혔다. 콘텐츠미디어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사내벤처 뉴 아이디는 장르별 채널인 뉴 케이무비스, 뉴 케이팝, 뉴 케이푸드 채널 외에도 더핑크퐁컴퍼니, YG엔터테인먼트, 라쿠텐비키, 온디맨드차이나, 뮤빗 등과 함께 미국 주요 플랫폼에서만 8개 이상의 FAST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뉴 아이디는 지난 8월 북미 시장에서 세계 최초의 K-콘텐츠 전문 FAST 플랫폼인‘빈지 코리아’(BINGE Korea)를 출시하기도 했다. 뉴 아이디는 TV 기반으로 모든 장르의 한국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전 세계 최초의 FAST 플랫폼인 ‘빈지 코리아’를 통해 K-콘텐츠 유통의 단위를 채널에서 플랫폼으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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