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코웨이가 올 2분기에도 견조한 경영실적을 유지했다.
9일 코웨이는 2023년 2분기 매출액 1조62억원, 영업이익은 1942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9%, 영업이익은 10.3% 증가한 수준이다.
올해 2분기 코웨이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정수기를 비롯해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며 전년동기대비 2.9% 증가한 5904억원을 기록했다.
2023년 2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378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0% 증가했다. 해외법인 성과를 견인한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2856억원, 61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각각 3.9%, 13.7% 증가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태국 법인의 매출액도 2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7% 증가했다.
김순태 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당사가 지속적으로 실행해왔던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 혁신 제품 개발 노력, 전략적 마케팅 전개 등의 영향으로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 실적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슬립 &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를 중심으로 지속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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