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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식품 연중 최저가” …롯데슈퍼, ‘끝장상품’ 도입 점포 확대

롯데슈퍼 언남점에서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롯데슈퍼]
롯데슈퍼 언남점에서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롯데슈퍼]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롯데슈퍼가 ‘근거리 상권 기반 고객 중심 매장’ 구축에 나선다.

롯데슈퍼는 용인 기흥구에 위치한 언남점을 ‘끝장상품’을 운영하는 점포로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끝장상품이란 연간 판매데이터 기준으로 고객 수요가 높은 식품을 선정해 동업계 대비 연중 최저가격으로 공급하는 롯데슈퍼 단독 기획 상품이다.

고물가 시기 고객 먹거리 구매 부담을 덜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로, ‘우리동네 최저가격’ 매장 콘셉트를 기반으로 점포 반경 500m 내 거주하는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한다.

개편 점포로 언남점을 택한 이유는 주변에 중장년층 거주 비율이 높은 아파트 단지가 밀집해 있고 상품 가격에 민감한 중소득층 가구가 많기 때문이다. 비즈 GIS가 제공하는 ‘X-ray Map’ 분석 프로그램에 따르면 언남점 인근 500m 내 40대 이상 중장년층 인구 구성비는 60%다.

롯데슈퍼는 끝장상품 매장을 언남점에 선보이기 위해 지난 2개월간 테스트를 진행하고 끝장상품 선정 과정을 시스템화했다. 이 기간 고객들이 희망하는 상품을 파악, 언남점에 여름 채소인 오이를 비롯해 고객 수요가 높은 삼겹살, 갈비 등 20여가지 품목을 도입해 끝장상품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롯데슈퍼 언남점은 근거리 상권 고객 특성을 고려, 롯데마트에서 운영하는 펫 브랜드 ‘콜리올리’ 상품을 도입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 수요까지 만족시킬 계획이다.

롯데슈퍼는 핵심 경쟁력이 ‘접근성’에 있다고 판단해, 고객 발길을 이끌 끝장상품 도입 점포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언남점을 포함해 현재 총 25개 점포를 끝장상품 운영 점포로 개편해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에도 ‘끝장상품’ 매장 개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현영훈 롯데슈퍼 슈퍼운영부문장은 “이번 언남점은 최저가격 상품, 신규 브랜드 상품 등을 기반으로 새로운 매장 포맷을 구현한 점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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