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로스트아크’ 디어 프렌즈 콘서트, OST 앨범으로도 만난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로스트아크’ 디어 프렌즈 콘서트의 현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앨범이 나왔다.

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는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 오프라인 콘서트 ‘디어 프렌즈’(Dear. Friends)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앨범을 발매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이 콘서트는 지난해 6월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 바 있다. 당시 관람객 1200여명과 온라인 시청자 수백만 명이 콘서트를 즐겼다.

스마일게이트RPG는 당시 현장에서 연주된 25개의 곡들을 새롭게 리믹스, 리마스터하고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하고, 더욱 완성도 높은 음원과 현장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당 앨범을 제작했다. 모든 음원의 리마스터링은 영국 런던의 ‘애비 로드 스튜디오(Abbey Road Studio)’에서 진행됐다.

또한, 현장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은 전체 공연 영상과 로스트아크 배경음악(BGM) 팀 작곡가들이 직접 이야기하는 OST 코멘터리 영상, 오케스트라 연주를 담당한 KBS 교향악단의 비하인드 코멘터리 영상도 포함됐다.

이번 로스트아크 콘서트 OST 앨범은 ▲총 25개 트랙으로 구성된 라이브 음원 CD ▲현장 영상을 포함한 4개의 영상을 담은 블루레이 디스크와 USB ▲프로그램 북 ▲미니 포토북으로 구성됐다.

구매를 원하는 이용자는 스마일게이트 공식 굿즈샵인 ‘스마일게이트샵’을 통해 이날 오후 3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판매는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수량 소진 이후에는 다음달 7일 자정까지 예약 판매도 진행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RPG 대표는 “지난해 가장 기억에 남는 행사였던 로스트아크 OST 콘서트 감동을 평생 소장할 수 있도록 최고의 퀄리티로 완성시킨 OST 앨범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로스트아크 콘서트 OST 앨범이 이용자에게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으로 남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