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캐논코리아(대표 박정우)는 인쇄물 디자인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 ‘포스터아티스트(PosterArtist)’ 1.1 버전 업데이트를 시행했다고 31일 발표했다.
‘포스터아티스트’는 간단한 조작으로 포스터나 전단지 같은 디자인 제작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웹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해 3월 UI/UX를 대폭 개선한 윈도 버전과 맥 OS 버전을 출시했다. 포스터아티스트를 통해 다양한 장소와 목적에 맞는 각종 디자인 템플릿은 물론, 타이틀이나 이미지 입력으로 여러 개의 디자인을 자동 완성하는 오토 디자인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디자인 시안을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디자인 작업물은 ▲전문가용 대형 프린터 ‘이미지프로그라프(imagePROGRAF)’ 시리즈 ▲디지털 복합기 ‘이미지러너 어드밴스(imageRUNNER ADVANCE) DX’ 시리즈 ▲잉크젯 프린터 ‘PIXMA’ 시리즈 등을 통해 인쇄할 수 있다.
포스터아티스트 1.1 버전에는 프린터에서 자주 쓰이는 ‘양면 인쇄 기능’과 페이지마다 데이터에 맞춰 텍스트 일부를 바꿔 인쇄할 수 있는 ‘가변 인쇄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들은 ‘양면 인쇄 기능’을 통해 가게 전단지나 음식점 메뉴 등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다. ‘가변 인쇄 기능’을 사용해 상장, 자격증 등 개개인의 이름 및 내용을 삽입하는 인쇄물을 엑셀 파일에서 불러와 제작할 수 있다. 두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상장 템플릿을 포함해 전단지, 메뉴, 달력, 사진 콜라주 앨범 등 신규 템플릿도 대폭 추가했다. 앞면과 뒷면이 모두 갖춰진 디자인을 선택할 시 양면 인쇄 기능으로 통일감 있는 양면 디자인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추천’과 같은 스탬프(스티커), 손글씨 느낌의 일러스트 같은 클립아트도 대폭 추가했다. 글자와 이미지를 변경하고, 사진의 색조와 밝기 등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자동 사진 보정 기능’도 새롭게 포함시켰따.